커뮤니케이션 개론
• 교사활동에서 축적된 경험, 노하우, 한계를 서로 공유, 건설적인
피드백을 합니다.
• 커뮤니케이션 불안감과 커뮤니케이션의 능력(강점)을 자가진단
을 통해 확인합니다.
'다름'을 넘어‘ 이해'로
• 훈련생의 다양성을 가치관 카드 게임을 통해 이해합니다.
• 교사와 훈련생, 훈련생들 간의 갈등을 최소화하기 위한 방안을 마
련합니다.
커뮤니케이션 기본
• 훈련생과의 커뮤니케이션의 원칙을 이해합니다.
• 커뮤니케이션의 시작은 “솔직한 자기표현", 이에 대한 기법을 실
습합니다.
커뮤니케이션 스킬 : 비언어적 요소
• 특별한 교사(사람)들의 특징, 비언어적 요소의 영향력을 이해합
니다.
• 비언어적 요소 중 "눈맞춤"에 대해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갖습니
다.
커뮤니케이션 스킬 : 언어적 요소 • 팀 게임을 통해 언어적 습관들을 확인하고 지향점을 제시합니다.
스트레스 상황에서의 커뮤니케이션 • 훈련생의 스트레스 징후를 4가지 유형으로 확인하고 이에 대한
대응기법을 학습합니다.
커뮤니케이션 역할연기 • 종합 역할 연기와 상호 피드백을 통한 강점 및 개선사항 도출
MVP ? https://brunch.co.kr/@dongdong1/14
Voint Cloud: 3D 이해를 위한 다중 뷰 포인트 클라우드 표현
https://arxiv.org/abs/2111.15363
MVP(Mult-View Point) 커뮤니케이션https://www.hrdi-koreatech-webzine.com/interview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