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8월 7일 수요일

[홍보광고] ChatGPT를 활용한 홍보광고 실무(중급)

 

온라인 PR 현함

분석하기


· 홍보전략의 이해

· 환경분석 프로세스

· 온라인 및 오프라인


PR 목표

설정하기


PR 대상

선정하기


PR 매체

선정하기


PR 매체

선정하기


PR 예산

수립하기


· 홍보 방향성 도출

· 홍보 핵심 메시지 설정

· 홍보 목표 설정

· 홍보 영향 범위 설정


· 홍보 컨셉트 설정

· 핵심 메시지 개발


- 보도자료별 목표설정

- 매체별 전략과제 도출


· 홍보 전략 기획서 작성

· PR 프로그램의 이해와 적용

- 매체별 실행 계획 수립

- PR 매체 실행 계획서 작성

- 실행 계획서 상세 기술 및 표현


· 예산 운용계획 수립


PR 메시지

개발하기


· PR 콘텐츠의 이해

· 매체별 콘텐츠 시안 제작

· 콘텐츠 시안 확정

· 콘텐츠 제작하기


기업(1인기업 포함)의 홍보 목적 달성을 위하여 직접 챗GPT를 활용해 보도자료, 온라인콘텐츠, 홍보광고 스토리텔링 등을 기획 제작할 수 있으며, 생성형 AI로 PR 공중을 분석하고, 홍보전략을 수립한다.

일차 

시 간

단원명

세부 학습 내용

학습방법

1일차

(6H)

10:00-11:00

AI로 홍보광고하기

  생성형 AI 이해와 홍보광고 활용법

  AI로 더 똑똑해지는 PR

이론

11:00-12:00

AI로 홍보광고하기

  GPT 기능과 다양한 활용법

  GPT 프롬프트 기법 이해

이론,

사례분석

12:00-13:00

AI로 보도자료 쓰기

  언론홍보 보도자료의 이해

  보도자료 구조와 작성법

이론,

사례분석

14:00-15:00

AI로 보도자료 쓰기

  주요 메시지를 활용한 보도자료

  GPT를 활용한 보도자료 작성

이론,

실습

15:00-16:00

AI로 온라인 콘텐츠 만들기

  온라인 SNS 홍보 전략

  블로그 SNS 콘텐츠 기획 제작

이론,

사례분석

16:00-17:00

AI로 온라인 콘텐츠 만들기

  GPT를 활용한 블로그 기획 제작

  GPT를 활용한 SNS 콘텐츠 기획 제작

이론,

실습

2일차

(6H)

10:00-11:00

AI로 홍보광고 스토리텔링하기

  홍보광고 스토리텔링 이해와 유형

  홍보광고 스토리텔링 기법 분석

이론,

사례분석

11:00-12:00

AI로 홍보광고 스토리텔링하기

  브랜드 소셜미디어 스토리텔링 기법

  GPT를 활용한 홍보광고 스토리 제작

이론,

실습

12:00-13:00

AI로 공중 분석하기

  AI를 활용한 모니터링 방법

  AI를 활용한 홍보광고 공중 분석

이론,

실습

14:00-15:00

AI로 홍보 전략 수립하기

  홍보(PR) 전략의 이해

  AI로 조직 문제와 해결 방안 모색

이론,

토론

15:00-16:00

AI로 홍보 전략 수립하기

  공중별 메시지 전략 수립

  GPT를 활용한 홍보 전략 수립

이론,

실습

16:00-17:00

AI로 홍보 전략 수립하기

  기획안 제작 및 평가

실습평가

댓글 없음:

예정공정표_엑셀프로그램 V41 / 공정관리 무료 프로그램 / 데이터 분석-pinterest 실시간모니터링 샘플

 프리킥 /  https://kr.freepik.com/vectors/%EA%B3%B5%EC%A0%95-%EA%B4%80%EB%A6%AC 1.  통합내역프로그램 다운로드(XCOST professional)   http://xcost.me/bbs/bo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