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PR 현함
분석하기
· 홍보전략의 이해
· 환경분석 프로세스
· 온라인 및 오프라인
PR 목표
설정하기
PR 대상
선정하기
PR 매체
선정하기
PR 매체
선정하기
PR 예산
수립하기
· 홍보 방향성 도출
· 홍보 핵심 메시지 설정
· 홍보 목표 설정
· 홍보 영향 범위 설정
· 홍보 컨셉트 설정
· 핵심 메시지 개발
- 보도자료별 목표설정
- 매체별 전략과제 도출
· 홍보 전략 기획서 작성
· PR 프로그램의 이해와 적용
- 매체별 실행 계획 수립
- PR 매체 실행 계획서 작성
- 실행 계획서 상세 기술 및 표현
· 예산 운용계획 수립
PR 메시지
개발하기
· PR 콘텐츠의 이해
· 매체별 콘텐츠 시안 제작
· 콘텐츠 시안 확정
· 콘텐츠 제작하기
기업(1인기업 포함)의 홍보 목적 달성을 위하여 직접 챗GPT를 활용해 보도자료, 온라인콘텐츠, 홍보광고 스토리텔링 등을 기획 제작할 수 있으며, 생성형 AI로 PR 공중을 분석하고, 홍보전략을 수립한다.
일차 | 시 간 | 단원명 | 세부 학습 내용 | 학습방법 |
1일차 (6H) | 10:00-11:00 | AI로 홍보광고하기 | 생성형 AI 이해와 홍보광고 활용법 AI로 더 똑똑해지는 PR맨 | 이론 |
11:00-12:00 | AI로 홍보광고하기 | 챗GPT 기능과 다양한 활용법 챗GPT 프롬프트 기법 이해 | 이론, 사례분석 | |
12:00-13:00 | AI로 보도자료 쓰기 | 언론홍보 보도자료의 이해 보도자료 구조와 작성법 | 이론, 사례분석 | |
14:00-15:00 | AI로 보도자료 쓰기 | 주요 메시지를 활용한 보도자료 챗GPT를 활용한 보도자료 작성 | 이론, 실습 | |
15:00-16:00 | AI로 온라인 콘텐츠 만들기 | 온라인 SNS 홍보 전략 블로그 SNS 콘텐츠 기획 제작 | 이론, 사례분석 | |
16:00-17:00 | AI로 온라인 콘텐츠 만들기 | 챗GPT를 활용한 블로그 기획 제작 챗GPT를 활용한 SNS 콘텐츠 기획 제작 | 이론, 실습 | |
2일차 (6H) | 10:00-11:00 | AI로 홍보광고 스토리텔링하기 | 홍보광고 스토리텔링 이해와 유형 홍보광고 스토리텔링 기법 분석 | 이론, 사례분석 |
11:00-12:00 | AI로 홍보광고 스토리텔링하기 | 브랜드 소셜미디어 스토리텔링 기법 챗GPT를 활용한 홍보광고 스토리 제작 | 이론, 실습 | |
12:00-13:00 | AI로 공중 분석하기 | AI를 활용한 모니터링 방법 AI를 활용한 홍보광고 공중 분석 | 이론, 실습 | |
14:00-15:00 | AI로 홍보 전략 수립하기 | 홍보(PR) 전략의 이해 AI로 조직 문제와 해결 방안 모색 | 이론, 토론 | |
15:00-16:00 | AI로 홍보 전략 수립하기 | 공중별 메시지 전략 수립 챗GPT를 활용한 홍보 전략 수립 | 이론, 실습 | |
16:00-17:00 | AI로 홍보 전략 수립하기 | 기획안 제작 및 평가 | 실습, 평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