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ndershare Filmora // https://filmora.wondershare.kr/video-editing-tips/product-promotion-video-creation.html?gad_source=5&gclid=EAIaIQobChMIleqvt6zPigMVtdkWBR3ECAzZEAAYAyAAEgJL3vD_BwE
필모라의 AI 도구- 홍보 영상 제작을 위한 단계별 가이드
CAD 기본
End
24
3
PO
Entar
P.102 ~
<호: 단축키 = A>
[3개의 점을 이용해서 그리는 경우]
1. A 엔터-2. 첫번째 점 클릭-3. 두번째 점 클릭-4. 세번째 점 클릭
[시작점, 끝점, 반지름을 이용해서 그리는 경우]
1.A 엔터-2. 시작점 클릭-3. E엔터-4. 끝점 클릭-5. R 엔터 후(볼록하게 호가 튀어나오게끔 마우스커서 움직여야 될 수도 있음)-6. 반지름 값 입력 후 엔터
<축척: 단축키 = SC>
1. SC 엔터-2. 확대 하거나 축소 할 객체 클릭 후 엔터-3. 기준점 클릭 (확대나 축소를 할 기준점 선택)-4. 확대나 축소 값 입력 후 엔터
(처음 상태는 무조건 1입니다. 예를 들어 2배로 크기를 키우고 싶다면 2라고 입력하시면 됩니다.
반대로 2배로 줄이고 싶다면 1/2 라고 입력하시면 됩니다.)
<분해 : 단축키 = X>
1. X 엔터-2. 분해 할 객체 클릭-3. 엔터
<선 늘리기 : 단축키 = LEN>
1. LEN 엔터-2. DE 엔터-3. 거리값 입력 후 엔터-4. 늘릴 선 클릭
(방향성이 있기 때문에 선의 중간 이상을 클릭해야 한다.)
<프린트 : 단축키 Ctrl + P (또는 아이콘 프린트 클릭)>
1. ctrl+p를 누른다.
2. 프린터/플로터에서 이름 클릭하고, 연결 된 프린터 클릭
3. 용지 크기 선택 후 클릭
4. 플롯 영역에서 플롯 대상을 윈도우 클릭
5. 프린트 뽑을 곳 첫번째 점 클릭 후 두번째 점 클릭
6. 플롯 간격띄우기에서 플롯의 중심 체크 클릭/
7. 플롯 축적에서 용지에 맞춤 체크 클릭
8. 도면 방향에서 세로나 가로 판단해서 클릭
9. 확인 클릭
(프린트를 흑백, 칼라 등으로 변경하시려면 플룻스타일 테이블을 누르시면 됩니다. 흑백=monochrome/ 갈라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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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55~
<원 : 단축키 = C> 그리는 방법은 총4가지가 있습니다.
1. C엔터 후 원의 중심점 클릭해서 원을 그리는 방법
1-1) [반지름일(=R값) 경우]
(1) C 엔터-(2) 중심점 클릭-(3) 반지름 값 입력 후 엔터
1-2) [지름일(=파이값) 경우]
(1) C 엔터-(2) 중심점 클릭-(3)D엔터-(4) 지름 값 입력 후 엔터
2. C엔터 후 2P로 원을 그리는 방법 (특징은 값이 없다)
(1) C멘터-(2) 2P 입력 후 엔터 (숫자 2, 영어 P입력)-(3) 첫번째 점 클릭-(4) 두번째 점 클릭
3. C엔터 후 3P로 원을 그리는 방법 (특징은 값이 없다)
(2가지 상황이 있다. 점으로 그리는 경우, 접점으로 그리는 경우)
3-1) [점으로 그리는 경우]
(1) C엔터-(2) 3P 입력 후 엔터 (숫자 3, 영어 입력)-(3) 첫번째 정 클릭-(4) 두번째 점 클릭
(5) 세번째 정 클락
3-2) [접점으로 그리는 경우], 접점:- 원과 선이 붙어 있는 경우
(1)C엔터-(2) 3P 입력 후 엔터-
(3)① SHIFT 를 누르고 있는다.②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클릭③ SHIFT를 뗀다. (키보드에) G버튼을 누른다.④ 첫번째 선 클릭.
(4)① SHIFT를 누르고 있는다.②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클릭③ SHIFT를 뗀다.(키보드에) G버튼을 누른다. ④ 두번째 선 클릭
(5)① SHIFT누르고 있는다.②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클릭③ SHIFT를 뗀다.(키보드에) G버튼을 누른다. ④ 세번째 선출력
4. C엔터 후 TTR로 (접점, 접점, 반지를) 원을 그리는 방법
(1) C 입력 후 엔터-(2) TTR 입력 후 엔터-(3) 첫번째 (선)접점 클릭-(4) 두번째 (선)접점 클릭
<원이 각져 보일 때 매끄럽게 하기: 단축키 = RE>
(1) 확대나 축소 했을 때 원이 각졌을 때 RE 엔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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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72~
<간격 띄우기 : 단축키 =O>, (영어 O)
(1) O 엔터-(2) (간격띠움) 거리 값 입력-(3) 엔터-(4) 간격 띄울 객체 클릭
(5) 간격 띄울 방향 클릭(허공을 클릭한다. OSNAP(=포인트) 안잡히게)
<자르기 : 단축키 = TR> , (빠른 자르기 = TR 엔터 엔터)
(1) TR 엔터-(2) 자를 기준선 클릭 (어디를 기준으로 자르고 싶은지 기준 먼저 클릭)
(3) 엔터-(4) 자를 선 클릭(기준선을 지나가 있는 선 넘어간 선만 질린다)
높은 버전은 빠른자쓰기로 기본 세팅이 되어있을 수 있습니다. 표준 자르기로 바꾸고 싶으면
(1) TR엔터
0멘터
3. 5센터
이렇게 하시면 표준 자르기로 기분 세팅이 바랍니다.
<TR 연습의 기준 >
1. 기준선만 클릭하고 선 자르기 (자르고자 하는 곳을 자르기 위해 기준선만 잡고 자르기)
2. 선 정리를 즉시 바로 바로 하기 (선정리 잔선들을 즉시 자르기 (TR) or 삭제 (DEL))
3. 자르기와 삭제하기 구분 할 줄 알기
(자르기와 삭재의 기준은 어느 부분을 남기는가? 안남기는가? 이다. 어딘가를 남긴다. 자르기/어딘가를 남길게 없다 삭제)가 될때 까지 연습을 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 TR을 능숙하게 하고 싶다면.....
<늘리기 : 단축키 = EX> , (빠른 늘리기 = EX 엔터 엔터)
(1) EX 엔터
(2) 늘릴 기준선 클릭 (어디까지 늘리고 싶은지 기준 먼지 클릭)
(3) 엔터
(4) 늘릴 선 클릭 (늘리고 싶은 선 클릭)
※EX 에서 (2)번 (4)번을 대다수가 반대로 하는 경우가 많이 있으므로 주의 해야 됩니다. EX 명령어가 만 될 경우 다시한번 자세 보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복사 : 단축키 = CO>
(1) CO 엔터
(2) 복사 할 객체 클릭
(3) 엔터
(4) 기준점 클릭
(어디를 기준으로 복사 할 것인지 기준점 클릭)
(5) 복사 할 곳 클릭
(방향 설정 후 값을 입력하면 그 값만큼 복사 된다)
<이동: 단축키 = M>
(1) M엔터
(2) 이동 할 객체 클릭
(3) 엔터
(4) 기준점 클릭
(어디를 기준으로 이동 할 것인지 기준점 클릭) 이동 할 곳 클릭
(5) (방향 설정 후 값을 입력하면 그 값만큼 이동 된다)
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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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ift
Z
X
C
V
E
B
H
항상 끝 ESC 두번세요 (ESC 영장을 초기화 시켜주는 말을 합니다.
시작하기 전
<선 그리기 : 단축키 = L>
[거리 값을 입력해서 그리는 경우]
1. L 엔터
2. 시작점 클릭
3. 푸오른쪽 아래에서
방향을 지향한 ()
거리 값 입력
4. 엔터
<지우기 : 단축키 = E, 키보드 DELETE(딜리트) 버튼>
<화면이동하기 : 마우스 가운데 휠>
1. 마우스 가운데 힘을 누른 상태에서 움직이시면 화면이 움직인다.
<되돌리기 : 단축키 = U>
[단축키 E로 지우는 경우]
1. E엔터
2. 객체 클릭 후 엔터
[키보드 DELETE 버튼으로 지우는 경우
1. 객체 클릭
[잘못 그렸을 때 되돌릴 경우]
1. U엔터
2. DELETE 버튼을 누른다
[두개의 점을 클릭해서 그리는 경우]
1. L 엔터
2. 첫번째 점 클릭
3. 두번째 점 클릭
[원과 원 사이에 대각선인 경우 = 접점으로 연결]
1. L 엔터
2. Shift 누른 상태에서
오른쪽 마우스 버튼 클릭.
Shift 떼고 G를 누른다.
3. 그 상태에서 첫번째 원 클릭
4. Shift 누른 상태에서
오른쪽 마우스 버튼 누르고
Shift 떼고 G를 누른다.
5. 그 상태에서 두번째 원 클릭
<확대/축소 : 단축키 = Z>
(혹은 마우스 가운데 휠.
위로 올리면 확대,
아래로 내리면 축소/
마우스 커서를 중심으로 확대 되거나 축소 된다)
[작업한 모든 것을 한 화면에 보고 싶을 경우]
(혹은 더이상 확대 축소가 안 될 경우) (혹은 더이상 화면 이동이 되지 않을 경우)
1. Z 엔터
2. A 엔터
<드래그는 2종류> 여러 개체 선택글 할 때는 드레그를 주선) [테두리가 실선 드래그] - 실선, 파란색 네모 안에 완벽하게 다 들어온 객체만 선택됨
[테두리가 점선 드래그]
#점선, 초록색 네모 안에 살짝이라도 들어온 축제는 선택됨
※드래그 색상은 버전에 따라 다를 수 있음. 테두리가 실선인지? 점선인지? 를 기준으로 보고 확인 해야 됨.
※클릭을 하실때 누르고 있으면 안됨, 드래그가 포샵 올가미처럼 됨.
①첫번째 클릭
② 두번째 클릭
② 두번째 클릭
①첫번째 p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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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 시작할 때 무난한 기본 세팅 방법>
- 정확하게 점 선택 하기 (OSNAP = 포인트)
1. 키보드에 F3 버튼 눌러서 켜기(객체스냅) (명령창에 켜기로 나왔는지 확인/ 명령장 밑에 아이콘이 커졌는지 확인)
- 직교 (수평, 수직으로 선 그리기)
1. 키보드에 F8 버튼 눌러서 켜기 (명령창에 켜기로 나왔는지 확인/ 영령장 밑에 아이콘이 커졌는지 확인)
- 정확하게 점 선택하기 (OSNAP = 포인트) 설정
(ESC 두번 누른다)
1. OS엔터
2. (창이 뜨면) 우측상단에 모두 지우기 클릭
3. (키보드 자판 - 바로 입력) E, M, C, I, Q를 누른다
4. 확인을 누른다
- F9 눌러서 스냅 끄기
F9(스냅)가 커져 있으면 마우스 커서 움직임이 사각형 꼭지점에서만 움직이게 팀, 마우스커서 움직험이 끊어져 보험
A
メ
A 8420
강사 이현준
오토캐드에서 명명칭은 일반적으로 중앙 하단에 있습니다.
명령창이 만약 없어졌다면 Ctrl+9누르면 명령장이 다시 생깁니다.
※ 오토 캐드를 처음 실행 시킨 후 이 세팅을 하고 작업을 시작 해야 된다.
단, 저장한 파일을 불러오거나 세팅 된 파일에서 이어서 작업 할매는 또 세팅 할 필요는 없다.
※ 모든 실무 작업환경에서 이 세팅을 무조건 하는건 아닐 수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다른 세팅을 주가(혹은 제외) 할 수도 있다. 일반적인 기본 세팅이므로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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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이핑을 하는 이유/테이핑이란
01/근육이나 할 수 있다.
구성 근육계2025강사전공분야 보수교육
노인운동케이Ⅰ(기본)(15-2)기밀시202501LIL2015.01.30
수행평가(안내서)교육시간평가시간평가문항사진가기는
17년 2월2年 38Icebre이름 하기리하였다.7겼다.5
SNIA/NJA/TIN/KIN/KEN/TIN/N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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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 : 단축키 = C>
그리는 방법은 총4가지가 있습니다.
1. C엔터 후 원의 중심점 클릭해서 원을 그리는
방법
1-1) [반지름일(=R값) 경우]
(1)C엔터
(2) 중심점 클릭
(3) 반지름 값 입력 후 엔터
1-2) [지름일(값) 경우]
(1) C엔터
(2) 중심점 클릭
(3) D엔터
(4) 지름 값 입력 후 엔터
2. C엔터 후 2P로 원을 그리는 방법
(특징은 값이 없다)
(1) C엔터
(2) 2P 입력 후 엔터 2. 방어 입력)
(3) 첫번째 점 클릭
(4) 두번째 점 클릭
3. C엔터 후 3P로 원을 그리는 방법
(특징은 값이 없다)
(2가지 상황이 있다.
정으로 그리는 경우, 접점으로 그리는 경우)
3-1) [점으로 그리는 경우]
(1)C엔터
(2) 3P 입력 후 엔터 (숫자 그 영어 입력)
(3) 첫번째 클릭
(4) 두번째 점 클릭
(5) 세번째 점 클릭
3-2) [접점으로 그리는 경우 접점
(1) C엔터
(2) 3P 입력 후 엔터 (
3)SHIFT 를 누르고 있는다. ② 모른쪽 마우스 버플 클릭
③SHIFT를 연다.
(기보드에) G버튼을 누른다
첫번째 선출
(4) SHIFT 를 누르고 있는다.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클릭
SHIFT를 연다.
(키보드에) G버튼을 누른다.
두번째 선 클락
(5) SHIFT를 누르고 있는다.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클릭
SHIFT 를 했다
(키보드에) 버튼을 누른다
세번째 선 클릭
4. C엔터 후 TTR로 (접점, 접점, 반지름) 원을 그리는 방법
(2) TTR 입력 후 엔터
(1) C 입력 후 엔터
(3) 첫번째 (선)접점 클릭
(4) 두번째 (선)접점 클릭
(5) 반지를 값 입력 후 엔터
<원이 각제 보일 때 매끄럽게 하기 : 단축키 = RE>
(1) 확대나 축소 했을 때 원이 각졌을 때
RE 엔터
55
54
----
W
3
E
S
L
%5
6
& 7
8
Insert
Home
<일반적인 각도 활용법 (각도 계산 X)>
X
ㅋ
E
60%는 아니다.
각도(RO엔터)의 핵심도우의 화살표를 먼저
<회전 단축키 = RO>
1. RO 엔터
Alt
(도면을 그리려고 할 때 각도가 있다면?)
2. 객체 클릭
3. 엔티
4. 기준점 클릭
1. 각도 치수의 화살표 2개를 먼저 본다.
2. 각도 치수의 화살표 2개가 가리키고 있는 선이 총 2개가 있다.
3. 그 2개의 선 중에서
선을 한번에 그릴 수 있는 곳이 있다. 교를 하기 때문에 대각선은 한번에 못그린다)
4. (L엔터)선그리기로 한번에 그릴 수 있는 곳에 선의 길이만큼 (L엔타로) 선을 그린다.
선을 먼저 그렸다면
5. (ESC)
RO 엔터
(히) 객체 클릭후 엔터
6. 기준점 클릭,
대선에서 대학으로 되어 있고
(에콤파스의 비늘부분)
5. 각도 값 입력
6. 엔터
<대칭 : 단축키 = MI>
1. MI 멘티
2. 객체 클락
3. 엔터
4. 첫번째 기준점 클릭
5. 두번째 기준점 클릭 할 때
14번째 관문에서
예외지만 경우 선을 겹치기를 하면 된다.」혹은
모스님이 안잡히게 하고 허공을 클릭
6. 엔터
도화지가 접했던 부분의 ② 두번째 점 허공 클릭 기준산)
그리고
직도감 입력 후 엔터
<어칠 수 없이 각도 계산을 해야 되는 경우>
1. 평행동 만든다. 2. 연각을 활용해서 각도 값을 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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