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목표
· 일자리 동향을 바탕으로 구인업체 발굴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 구인업체 발굴 절차에 따라 구인업체를 발굴할 수 있다.
· 구인업체 및 구인업체 발굴활동을 평가할 수 있다.
1. 구인업체 발굴의 중요성
· 직업안정법 제17조(구인구직의 개척)
· 구인업체 발굴의 중요성 파악하기
· 구인처 발굴의 효과(기업측면 vs 구직자 측면)
2. 일자리 동향 파악 분석
· 고용동향 파악 및 분석하기(지역 내)
· 일자리수요 특성 파악하기
· 구인업체 발굴 대상 선정
3. 구인업체처 발굴 전략
· 시장조사 방법과 조사 절차
· 구인업체 발굴 기법
· 전통적인 방법 vs 확장된 구인업체 발굴방법
4. 구인업체 발굴 절차
· 기업체 동향 분석 및 정보수집
· 기업체 방문 및 구인처 개척
· 채용지원 및 사후 관리
5. 구인업체 방문 및 요구분석
· 방문팀 구성 및 사전준비
· 기존 채용정보 습득 및 분석하기
· 인사담당자 면담 및 요구사항 청취
6. 발굴된 구인업체 평가
· 구인업체 예비평가
· 성장성, 수익성, 안정성 평가하기
· MOU 체결 검토하기
7. 구인업체 발굴 활동평가
· 구인처 발굴 활동에 대한 평가
· 구인처 발굴 홍보효과에 대한 평가
· 결과보고서 작성 및 사후관리하기
집체(7H)
1. 구인업체 발굴의 중요성 · 구인업체 발굴의 중요성 및 개념 이해하기(실습)
2. 일자리 동향 파악 분석 · 통계청 자료 활용하여 고용동향 및 지역별 고용지표
분석 실습(실습)
3. 구인업체 발굴 전략 · 시장조사방법 조사 및 홍보전략(실습)
4. 구인업체 발굴 절차 · 구인업체 프로세스 및 단계별 이슈 분석(실습)
5. 구인업체 방문 및 요구분석 · 구인업체 요구분석 실시 및 요구사항 청취 실습(실습)
6. 발굴된 구인업체 평가 · 발굴된 구인업체의 재무제표 등 활용하여 평가(실습)
7. 구인업체 발굴 활동 평가 · 구인업체 발굴 활동에 대한 평가 실시 및 결과보고서
작성 실습(실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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