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12일 화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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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드체인(Cold Chain)과 해상적하보험

https://www.kongje.or.kr/news/articleView.html?idxno=3829                                    /                 

- 한국선주상호보험조합     https://www.kpiclub.or.kr/

-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  https://www.komsa.or.kr/kor.do

 ( - https://www.komsa.or.kr/kor.do#popup )

-  IG GROUP -

국제 P&I 클럽 그룹 -https://www.igpandi.org/룹 소개

International Group은 12개 P&I 클럽의 비영리 협회로, 전 세계 해상 톤수의 90%에 대한 해상 책임 보험을 제공합니다. 독특한 그룹 구조를 통해 회원 클럽은 개별적으로 경쟁하면서도 큰 손실 노출을 공유하고, 선주 책임과 해당 책임의 보험 및 재보험과 관련된 문제에 대한 각자의 지식과 전문 지식을 공유합니다.







해상사고 : https://namu.wiki/w/%ED%95%B4%EC%83%81%20%EC%82%AC%EA%B1%B4%20%EC%82%AC%EA%B3%A0

사고종류별에 따른 대처방안 · 1. 승무원의 안내에 따라 행동합니다. · 2. 얇은 옷을 겹쳐 입은 후 구명조끼를 소지합니다. · 3. 화재가 발생하거나 부상자가 있는 경우 ...
해양사고란 해양 및 내수면에서 선박의 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아래의 경우를 포함한다. 우선 선박의 구조·설비 또는 운용과 관련하여 사람이 사망 또는 실종되거나 부상을 입은 사고, 선박의 운용과 관련하여 선박 또는 육상·해상시설에 손상이 발생한 경우, 그리고 선박의 멸실·유기되거나 행방불명된 사고, 선박의 충돌, 좌초, 전복, 침몰이 있거나 조종이 불가능하게 된 사고, 선박의 운용과 관련하여 해양오염피해가 발생한 사고를 말한다.


해양사고의 종류로는 10가지가 있다. 충돌은 항해중이거나 정박 중임을 불문하고 다른 선박과 부딪치거나 맞붙어 닿은 것. 다만, 수면하의 난파선과 충돌한 것은 제외한 것이며 접촉은 다른 선박이나 해저를 제외하고 외부물체나 외부시설물에 부딪치거나 맞붙어 닿은 것을 말한다. 좌초는 해저 또는 수면하의 난파선에 얹히거나 부딪친 것이다. 전복은 선박이 뒤집힌 것(충돌, 좌초 등에 따라 발생한 것은 제외)이다. 화재·폭발은 맨처음의 사고로서 발생한 것(충돌, 전복 등에 따라 발생한 것은 제외)이다. 침몰은 충돌 내지 폭발 이외에 황천조우, 외판 등의 균열이나 파공, 절단 등에 의한 침수의 결과 가라앉은 것이다. 기관손상은 주기관(축계를 포함한다), 보조보일러 및 보조기기 등이 손상된 것이다. 인명사상은 선박의 구조, 설비 또는 운용과 관련하여 사람이 사망, 실종, 부상을 입은 것이다. 안전저해는 항해 중 추진기에 폐로프, 폐어망 등 해상부유물이 감기어 항해를 계속할 수 없게된 때이며, 운항저해는 사주 등에 올라앉는 등 선체에는 손상이 없으나 항해를 계속할 수 없게 된 때이다.



코리안리는 보험사의 든든한 파트너로서 세계로 뻗어나가는 한국의 글로벌 재보험 회사입니다. “ 코리안리의 목표는 고객의 소중한 재산을 안전하게 지키는 것입니다. ”.


해상사고에 대한 보험은 해상보험으로, 해상운송 과정에서 발생한 사고에 대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해상보험은 보험의 목적물이 선박인지 화물인지에 따라 선박보험과 적하보험으로 구분됩니다. 
보험종류
보험 내용
선박보험
선박이 건조, 운항, 계선되는 도중에 발생할 수 있는 해상위험에 의한 선체의 물적손해, 비용손해, 충돌손해배상책임 등을 보상합니다.
적하보험
운송 중에 발생한 화물의 물리적 손해를 보상합니다.
해상보험 보험금 청구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사고사실 및 접수
  2. 현장조사와 서류검토
  3. 보험가액 및 손해액 평가
  4. 보험금 산정 및 지급결정
  5. 보험금 지급 
해상보험 보험금 청구 시에는 구비서류가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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