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9월 7일 토요일

엑셀 고급함수와 VBA를 활용한 훈련기관 업무문서 자동화(9.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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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셀의 고급함수와 양식컨트롤, 기초적인 VBA를 활용하여 훈련기관에서 사용되는 업무 문서를 자동화할 수 있다.

- (지식) Excel 고급함수 및 VBA를 활용한 자동화에 대한 이해 

- (기술) Excel 자동화 문서의 작성 및 업무 활용 능력 향상 

- (태도) Excel에 대한 두려움 극복, Excel 자동화를 통한 업무 문서에 대한 적극성, 훈련 기관 업무의 생산성 증대

1. 기본 서식 만들기 ∙ Excel의 셀 서식과 함수를 활용하여 서식 작성 및 함수 활용 - 견적서, 재직증명서, 훈련일지 작성 

2. 양식컨트롤을 활용한 서식 만들기 ∙ Excel의 고급함수를 활용하여 서식 작성 및 양식컨트롤을 활용 하여 자동화 기본 익히기 - 다양한 고급함수, 양식컨트롤 활용법 - 급여 계산서, 교육 성적표 작성 

3. Excel 자동화를 위한 준비 ∙ 매크로와 VBA 개요 ∙ VBA 편집기 창과 매크로 작성 ∙ VBA 코드 확인 및 수정 

4. 훈련기관 실무 문서 자동화 ∙ VBA 구성요소와 개체 모델 ∙ VBA 제어문과 반복문 ∙ VBA 활용한 훈련일지 자동화 실습

https://draft.blogger.com/blog/post/edit/3102208567829848532/70097668107136557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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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ROUND( AVERAGE( E4:I4 ), 0 )

=IF( OR( J4>=80, AND( E4>=60, F4>=60, G4>=60, H4>=60, I4>=60 ) ), "", "재평가" )

=IF(D76:D81>10, "크다", "작다")

=RANK.EQ( J4, $J$4:$J$28, 0 ) + SUM( ( J4 = $J$4:$J$28 ) * ( E4 < $E$4:$E$28 ) )

=SUM( ( D4 = $D$4:$D$28 ) * ( J4 < $J$4:$J$28 ) ) + SUM( ( D4 = $D$4:$D$28 ) * ( J4 = $J$4:$J$28 ) * ( E4 < $E$4:$E$28 ) ) +1

## 일반수식 => 범위 지정 후 -> 수식입력 -> Ctrl+Enter

## 배열수식 => 맨 위쪽 셀에 수식 입력 후 -> Ctrl+Shift+Enter -> 채우기핸들로 수식 복사

=CHOOSE( H3, "홍보부", "전산실", "기획실", "영업부", "총무부" )

 =SUM( ( C10 = 부서 ) * 1 )

 =MAX( ( 부서 = $C$10 ) * INDIRECT( C13 ) )

 =MIN( IF(  $C$10 = 부서,  INDIRECT( C13 ) ) )

=AVERAGE( IF( $C$10= 부서, INDIRECT( C1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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