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9월 26일 목요일

구글애널리틱스(9.28~29)- Google Analytics / 데모 계정 - 10.26 [총무·인사] 구글 툴을 활용한 스마트워크


[특별/마케팅] Google Analytics 기초 이해와 마케팅 활용

https://developers.google.com/analytics/learn/beginners?hl=ko

https://developers.google.com/analytics/learn/beginners?hl=ko#step-1:-set-up-google-analytics

https://analytics.google.com/analytics/web/?utm_source=OGB&utm_medium=app&authuser=0#/p153293282/advertising/hub?params=_u..nav%3Dmaui%26_u..built_comparisons_enabled%3Dtrue&r=advertising-snapshot&ruid=advertising-snapshot



https://lookerstudio.google.com/overview  / https://www.youtube.com/googleanalytics


데모 계정 : 

Google 애널리틱스 데모 계정은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Google 애널리틱스 계정으로 Google 사용자 누구나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Google 애널리틱스 4 속성 두 개가 포함됩니다. 데모 계정을 사용하면 실제 비즈니스 데이터를 확인하고 Google 애널리틱스 기능을 실험해 볼 수 있습니다.

데모 계정은 조직 및 계정 연결을 선택하는 애널리틱스의 계정 선택기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데모 계정은 단일 Google 계정에서 만들 수 있는 최대 애널리틱스 계정 수에 포함됩니다. 현재 Google 애널리틱스의 경우 Google 계정당 최대 2,000개의 애널리틱스 계정을 만들 수 있습니다.

먼저 액세스하려는 속성을 기반으로 다음 링크 중 하나를 클릭하여 세 가지 속성이 포함된 데모 계정에 액세스합니다. 계정 선택기를 사용하여 언제든지 다른 속성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언제든지 데모 계정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 선수능력 - 기초적인 마케팅 용어 및 디지털 마케팅 환경에 대한 이해 

                - 기초 컴퓨터 활용 능력 및 Google 계정 가입, 활용 능력

◯ 교육목표 : - 효과적인 마케팅을 위한 도구인 Google Analytics와 Looker Studio의 기능

             디지털 마케팅과 Google Analytics -디지털 마케팅 환경에서의 Google Analytics 

- 웹로그 분석과 Google Analytics 이해

- Google Analytics4 (GA4)의 가치관과 마케팅 관점 

- Google 마케팅 플랫폼간 연결구도 DATA 분석을 위한 기초와 실무 활용 세션과 

  사용자, 참여에 대한 이해 

- Google Analytics 4 계정 만들기 

- Data 추정 방식 구분 및 데이터 스트림의 이해 

- 기본 설정 및 UTM 파라미터 항목 셋팅(GA 둘러보기)

GA4 보고서의 이해와 보고서 만들기 

- Dimension & Matrix - GA4의 보고서 구성(컬렉션, 주제, 보고서) 

- 라이브러리를 통해서 보고서 항목 수정하기(실습)

GA4 보고서의 이해와 보고서 만들기 

- 각종 보고서의 이해 - 탐색 보고서 만들기(실습) - 광고 보고서란?

GA4 시작하기(1) - 이벤트와 매개변수 개념 

- GA4 데이터 해석을 위한 이벤트와 매개변수 개념 이해 

- GA4의 자동추적 이벤트, 향상된 측정과 추천 이벤트

GA4 시작하기(1)

 - 이벤트와 매개변수 개념 - 이벤트 만들기 실습_회원가입 

 - 이벤트 만들기 실습_버튼클릭 - 향상된 전자상거래와 gtag


GA4 시작하기(2) 

태그매니저 활용 

- 태그매저 개론 

- 태그, 트리거, 변수에 대한 이해 

-데이터 스트림의 구현방법 및 GTM 설치

GA4 시작하기(2) 

태그매니저 활용 

- 태그매니저의 접속과 태그 배포 

-태그매니저로 이벤트 만들기

GA와 광고 결과 데이터 활용 분석 

- 온라인 광고 데이터 분석 개론(한계효용체감의 법칙) 

- 데이터 분석 지표의 이해 

- 데이터 결과 해석하기

데이터 비교와 세그먼트 활용 인사이트 도출 

- 전체 데이터와 부분 데이터 비교하기 

-세그먼트의 이해와 Data 분석 방법 

-매개변수를 활용한 맞춤측정기준 만들기

- Data 추출과 인사이트 도출-잠재고객 생성과 구글 Ads 연동 

- 구글애즈 계정 연동 - 잠재고객(구축) 이란 - 잠재고객생성과 활용 방안


매쓰 프롬프트-


Google Looker Studio를 활용한 시각화

- Google Looker Studio 개요 - 

- Looker Studio 보고서 생성 및 데이터 소스 연동하기 

- 차트활용 및 계산 필드 만들기, 보고서 완성

오버추어 코리아

야후코리아-오버추어, 한국 철수 지디넷코리아 https://zdnet.co.kr › view 2012. 10. 19. — 야후코리아와 함께 오버추어코리아도 철수한다. 오버추어코리아는 국내 인터넷 검색광고 시장에서 확고한 입지를 다져왔으나 지난 2010년 12월 31일 ...

네이버,다움,카카오-->   CPC, CPT,CPM 과금방식

CPM은 페이스북/인스타그램 광고가 대표적으로 채택하고 있는 과금 방식으로 1000회 노출 당 단가를 의미합니다. CPT는 시간 당 과금 방식으로 네이버 메인 타임보드처럼 모두에게 노출되어 타겟팅을 할 필요가 없고, 시간 당 광고비가 정해져있는 보장형 디스플레이 광고를 지칭합니다.2022. 3. 1.


2019. 7. 17. — CPM은 1000회 노출당 비용을 책정하는 방법인데요. 예를 들자면 CPM이 1,000원인 광고 상품이라면. 100만원 광고비로 100만회 광고 노출을.
2024. 5. 18. — CPT 과금 방식은 CPM 과금 방식의 진화된 버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 과금 예상 금액도 매체별 차이가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 어플 홍보의 ...
2020. 2. 21. — 왜냐면 CPP/CPT/CPM 과금 방식은 단순 노출만 시켜도 매체사는 수익을 낼 수가 있으나, CPE/CPA와 같이 광고를 보고 클릭을 한 후 특정 행동까지 완료가 ...
2018. 6. 8. — 보편적인 것이 CPM과 CPC입니다. 문제는 “어떤 방식이 더 나은가”하는 것입니다. CPM은 브랜드 인지도와 참여도를 높이는데 가장 효과적입니다 ...
누락된 검색어: cpt ‎| 필수 포함 항목: cpt
2022. 10. 19. — 과금방식에 따른 3가지 유형과 특징 (이번 글) I. 노출 목적(CPMCPT) II. 정보 전달 목적(CPV, CPC) III. 행동 유도 목적(CPA, CPI, CPS). 3. 과금 ...
누락된 검색어: 차이 ‎| 필수 포함 항목: 차이

2024. 3. 11. — CPP (Cost Per Period)는 일정 기간을 정하여 해당 기간 동안 고정된 금액으로 광고를 노출하는 방식입니다. 가장 일반적인 CPP 과금 방식은 1개월로 노출 ...
국내 최대 검색광고 업체 오버추어코리아(대표이사 이경한)는 오픈마켓 11번가를 운영하는 커머스플래닛(대표 이준성)과 검색광고 대행 재연장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 ...
2012. 12. 27. — 오버추어 코리아 서비스 종료 안내 및 환불 방법 안내 · [오버추어 광고 캠페인 운영 관련 문의] · [광고비 환불, 계산서 관련 문의] · [무효 클릭 조사 관련 ...




















==================================

◯ 교육과정명 : [총무·인사] 구글 툴을 활용한 스마트워크

◯ 교육기간(시간) : 2일(12시간) - 2024.10.26.(토, 6H) ~ 10.27.(일, 6H)

◯ 교육수준 : 초급

◯ 교육대상 : 대분류(경영·회계·사무) 공통, 중분류(총무·인사) 공통, 소분류(사무행정)

◯ 교육형태 : 집체(이론 50%, 실습 50%)

◯ 선수능력 : 컴퓨터 기본 활용 가능자, 엑셀 활용 가능자

(선수과정) 오피스 통합 활용 기본

◯ 교육장소 : 대한상공회의소 서울기술교육센터(서울)    ※세부사항은 약도 참조

◯ 교육목표 : 온라인 상에서 협업이 가능한 구글 툴을 활용하는 방법을 익혀 회사 내 공동 작업, 클라우드 활용, 배열 수식, 앱스 스크립트 등의 다양한 기 능을 업무에 적용할 수 있다.

□ 교육내용 구성

NCS 능력단위- 사무자동화 프로그램 활용(0202030209_17v1)

․ NCS 능력단위요소- 스프레드시트 프로그램 활용하기

․ 시중교재 (“구글 워크스페이스”)

사무자동화  프로그램 활용하기

• 스마트워크 환경과 클라우드 서비스

• 업무 공유와 협업 방법

• 구글 드라이브 화면 구성과 업로드

• 파일/폴더 효율적 공유 방법

• 문서 공동 작업과 동시 저장

• 댓글, 채팅으로 업무 메시지 공유

• 문서 편집시 전달되는 알림 규칙 설정

• 활동 대시보드로 공동 작업 모니터

• 구글 설문지 작성과 활용

• PC와 모바일 연동하여 활용하는 방법

• 구글 포토와 사진 공유 관리기법

• 구글 캘린더 등록과 효율적 운영

• 엑셀과 구글 시트의 차이점 분석

• 파일 위치 확인과 문서 권한 설정

• 셀 데이터 입력과 변경, 이동과 복사

• 기본 수식 입력과 복사

• 교차 색상과 조건부 서식 만들기

• 실무에 주로 사용하는 함수 활용

• 데이터 정렬, 필터로 추출

• 피벗 테이블 작성과 서식 설정

• 최종과제물 작성

• 과제물 평가

====================






댓글 없음:

예정공정표_엑셀프로그램 V41 / 공정관리 무료 프로그램 / 데이터 분석-pinterest 실시간모니터링 샘플

 프리킥 /  https://kr.freepik.com/vectors/%EA%B3%B5%EC%A0%95-%EA%B4%80%EB%A6%AC 1.  통합내역프로그램 다운로드(XCOST professional)   http://xcost.me/bbs/bo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