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8월 29일 목요일

RPA TOOL의 종류 / SAP KOREA? / 개인정보 보호정책 / 프로세스 자동화 / 애피안(Appian) /오토메이션엣지(AutomationEdge) / 블루 프리즘(Blue Prism) / 유아이패스(UiPath)

 

  • [질문] 권한을 관리하는 회사 내부 시스템과 연동이 되는지? 이런 권한부여가 적절하게 통제가 되는것들이 시스템상에서 제어가 되는지 궁금합니다.
  • 08월 29일 14시 29분
    김정민:

  • [질문] 데이터 정제와 관련하여 더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었던 부분은 무엇인가요?
  • 08월 29일 14시 47분
    이상민:2027년 EOS되는 HANA버전은 PCE로 전환할때 단순 마이그레이션 말고 추가로 고려해야할게 뭐가 있을까요? 투자비용 대비 어필할 수 있는 점이 뭐가 있을지 궁금합니다.
  • 08월 29일 14시 47분
    김명환:[질문] 새로운 SAP S/4HANA 시스템에 맞춰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재설계하는데 있어 가장 큰 어려움은 무엇이었나요?
  • 08월 29일 14시 48분
    김정민:(질문) 제조부분의 value 체인 의 라이프사이클을 모두 rpa로 자동화는 어렵고 부분 부분 rpa도입이 가능한것으로 알고 있는데 전사적인 관리말고 부분관리는 rpa와 다른 제조분야의 프로세싱을 다시 연결해줘야하는 번거로움이 또 따르는데 이런 프로세스연결에 대한 지원도해 주는지 궁금합니다.
  • 08월 29일 14시 48분
    송진수:[질문] 데이터 컨버젼 진행시 이전 ECC 6.0에서 세팅한 EXIT,BAPI,BADI 프로그램이 S/4 HANA에 정상적으로 전부 컨버젼이 100% 되나요? 아니면 정확히 되지 않아서 추가로 확인절차가 필요할까요?

  • [질문]BC가 직접 config.를 수정하다가 티켓 SR을 통하여 수정요청을 하게 되면 처리되는 속도 및 term 이 있다는 뜻인데 이 부분은 감안할 수 밖에 없는것이죠?
  • 08월 29일 14시 55분
    강광수:ECC 버전 사용중인 상황에서 EOS 이슈로 인한 S/4HANA 로 전환을 해야하는 상황에서 클라우드가 아닌 온프레미스 형태로 진행하고자하는 경우 가능여부와 TCO 분석이 가능한지요?
  • 08월 29일 14시 55분
    정지훈:[질문] 컨버전방식을 고려하고 있습니다만, 가격 절감포인트는 테스트 자동화와 Remote방식외 절감요소는 없을까요?
  • [질문] 기존 시스템에서 커스터마이징된 부분을 SAP S/4HANA으로 전환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주요 문제는 무엇이었나요?
  • 08월 29일 14시 53분
    주영선:[질문] SAP S/4HANA 사용시 AI를 통해 기존 SAP나 타 ERP 대비 자동화율이 얼마나 향상되고, 사용자 편익이 증대되는지 실 사례나 보고서 등이 있나요?
  • 08월 29일 14시 53분
    최정아:설문있나요
  • 08월 29일 14시 54분
    조한나:[질문] 올해 SAP S/4HANA 도입이 큰폭으로 증가한 산업분야는 무엇이며, 어떠한 점은 가장 만족하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 2027년 EOS되는 HANA버전은 PCE로 전환할때 단순 마이그레이션 말고 추가로 고려해야할게 뭐가 있을까요? 투자비용 대비 어필할 수 있는 점이 뭐가 있을지 궁금합니다.
  • 08월 29일 14시 47분
    김명환:[질문] 새로운 SAP S/4HANA 시스템에 맞춰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재설계하는데 있어 가장 큰 어려움은 무엇이었나요?
  • 08월 29일 14시 48분
    김정민:(질문) 제조부분의 value 체인 의 라이프사이클을 모두 rpa로 자동화는 어렵고 부분 부분 rpa도입이 가능한것으로 알고 있는데 전사적인 관리말고 부분관리는 rpa와 다른 제조분야의 프로세싱을 다시 연결해줘야하는 번거로움이 또 따르는데 이런 프로세스연결에 대한 지원도해 주는지 궁금합니다.
  • 08월 29일 14시 48분
    송진수:[질문] 데이터 컨버젼 진행시 이전 ECC 6.0에서 세팅한 EXIT,BAPI,BADI 프로그램이 S/4 HANA에 정상적으로 전부 컨버젼이 100% 되나요? 아니면 정확히 되지 않아서 추가로 확인절차가 필요할까요?
  • 08월 29일 14시 49분
    권태용:[질문]FUE 사용자 라이선스 기준이 매우 모호한데 조직에 적합한 FUE 사용자 라이선스 수는 어떻게 산정할 수 있나요? 그런 툴이나 기준이 있을까요? 보통 어떤 식으로 컨설팅을 하시나요?
  • 08월 29일 14시 50분
    김명환:[질문] 변화관리(OCM)에서 예상보다 어려웠던 부분은 무엇이었고, 이를 어떻게 개선할 수 있었나요

  • RPA Solution (명칭/제조사(본사)/특징)

     

    UiPath (유아이패스)UiPath (미국)

    전사/부서 중규모 업무 자동화에 강점

    코드와 스크립트 없이 시각적 워크 플로우 개발

     

    Power Automate (파워오토메이트)Microsoft (미국)

    소규모 타스크 자동화(Windows, Office)에 강점

    Windows 사용자 무료

     

    Automation Anywhere (오토메이션애니웨어)Automation Anywhere (미국)

    업무 프로세스 자동화에 강점

    웹 기반 자동화 구현 및 실행

     

    Blue Prism (블루 프리즘)Blue Prism (영국)

    복잡한 업무 자동화에 강점

    백오피스와 프론트 오피스 자동화 동시지원

     

    Brity RPA (브리티 알피에이)삼성SDS (한국)

    타스크 자동화(Windows, Office)에 강점

    삼성 계열사 및 공공 적용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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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프로세스 내에서 반복적이고 수동적인 작업을 자동화하기 위해 기술을 사용하는 것을 말합니다. 여기에는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RPA) 또는 지능형 문서 처리(IDP), 워크플로 오케스트레이션, 인공 지능(AI), 시스템 통합 및 비즈니스 규칙과 같은 기술이 포함됩니다. 프로세스 자동화의 목표는 더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프로세스를 위해 시간이 많이 걸리는 일상적인 작업에 대한 인간의 개입 필요성을 줄이는 것



우수한 프로세스 자동화 전략에는 지속적인 개선이 통합되어 있으며, 여기에는 다음 세 가지 주요 노력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 디자인: 비즈니스 사용자와 IT 팀이 프로세스 개선을 위해 쉽게 협업할 수 있도록 로코드 개발로 프로세스와 프로세스를 디자인합니다.
  • 자동화: 과제에 가장 적합한 기술이나 인력을 제공하는 통합 프로세스 자동화 플랫폼을 통해 필요한 경우 프로세스를 자동화하세요.
  • 최적화: 프로세스 마이닝으로 비즈니스 효율성을 최적화합니다. 디지털 솔루션의 가치를 파악하고 최대 이익을 위해 노력을 어디에 적용할지 파악하는 데 필요한 통찰력을 활용합니다.

주요 프로세스 자동화 요점.

여러분은 프로세스 자동화에 대한 필수 정보를 얻기 위해 여기 왔습니다. 다음과 같은 핵심 교훈을 얻으세요.

  1. 프로세스 자동화는 다양한 기술을 사용하여 비즈니스 프로세스 내에서 반복적이고 수동적인 작업을 자동화합니다. 프로세스 자동화는 시간이 많이 걸리는 일상적인 작업에 대한 인간의 개입 필요성을 줄이고, 복잡한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가속화하며, 회복성과 정확성을 개선합니다.
  2. RPA와 프로세스 자동화는 상호 배타적이지 않고 오히려 보완적입니다. 많은 과제에는 RPA가 단독으로 제공할 수 있는 것보다 더 진보된 기능이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콘텐츠 추출이나 이메일 분류가 있습니다. RPA는 종종 더 광범위한 프로세스 자동화 노력의 한 구성 요소입니다.
  3. 함께 잘 작동하지 않는 여러 프로세스 자동화 기술을 사용하면 자동화 이니셔티브를 확장하려고 할 때 상당한 어려움이 발생합니다. 프로세스 자동화 플랫폼은 작업을 통합하고 데이터 사일로서로 분리되어 기업의 다른 부서에서 액세스할 수 없는 데이터 스토리지 및 관리 시스템을 의미를 제거하여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4. 적절한 전략을 활용하면, 프로세스 자동화는 경쟁 우위를 확보하고 혁신을 촉진하는 데 중요한 운영적 우수성과 효과를 창출할 수 있습니다.
    2023. 10. 6. — 데이터 사일로는 데이터가 격리되어 특정 조직/부서/단위에서만 정보 접근 및 공유가 가능하여 다른 조직/부서/단위에서는 데이터가 격리되는 현상을 ...

애피안(Appian) : 
애피안은 지도카(Jidoka)를 2020년에 인수하고 제품명을 ‘애피안 RPA(Appian RPA)’로 변경하면서 자사의 DPA(Digital Process Automation) 스위트에 통합했다. 지도카는 일본어로 ‘인간의 개입이 포함된 자동화’라는 뜻이며, 소프트웨어 로봇을 훈련시켜 인간이 메인프레임 터미널, 웹, 데이터베이스 등의 표준 시스템과 상호작용하는 것을 에뮬레이션 하는 것을 의미한다. 

애피안 RPA의 로우코드(Low-code) IDE는 신속한 사용자 정의 로봇 생성을 촉진하며 대시보드가 모든 작동 로봇을 추적하여 화면 비디오를 생성함으로써 애피언의 클라우드에 배치된 봇을 디버깅하는 데 도움이 된다.

• 주요 기능 : 자바(Java) 중심적인 로봇이 교차 플랫폼 범위를 제공한다
• 주요 사용 사례 : 클라이언트 관리 및 준법감시 서류작업 처리

오토메이션 애니웨어(Automation Anywhere)
오토메이션 애니웨어의 봇 스토어(Bot Store)는 표준 클릭 및 추적뿐 아니라 인터넷 상에 떠도는 복잡한 데이터 파일을 결합시키는 프로세스까지 수행하는 도구 콜렉션을 제공한다. 스프레드시트, 파일, 웹 페이지에서 정보를 추출하는 봇과 이슈 추적, 인보이스 처리 등을 위해 이 정보를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는 봇이 있다. 

많은 봇이 마이크로소프트 애저(Azure)의 이미지 분석 API 등의 API를 활용한다. 또한 워크플로가 제한적인 소기업을 위해 무료로 제공되는 커뮤니티 에디션과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를 제공하여 RPA 자체 설치 및 유지보수 문제를 해결해준다. 

• 주요 기능 : 강력한 프로세스 발견 방법론과 더욱 직관적이고 자동화된 인공지능 활용에 중점
• 주요 사용 사례 : 고객 및 사용자용 도구. 예를 들어, 새롭게 개선된 버전의 레주메 스크리너(Resume Screener) 봇은 인사 및 채용에 유용하다 

오토메이션엣지(AutomationEdge)
오토메이션엣지(AutomationEdge)의 봇은 전통적인 API 상호작용과 ‘코그니봇(CogniBot)’ 등의 봇의 정교한 AI를 결합하여 ‘초자동화’를 제공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한다. 핵심은 웹 페이지, SAP 등의 데이터베이스, 엑셀 스프레드시트와 상호작용하는 것이다. AI는 채팅 세션을 통해 고객에게 연결된 챗봇을 관리하도록 돕는다. 봇 스토어의 많은 봇이 특정 산업, 또는 인사 또는 고객 관계 등의 비즈니스 부문에 맞춰 사전에 구성되어 있다. 

오토메이션엣지는 또한 시간, 단계, 범위가 제한된 무료 버전을 제공한다. 코그니봇 등의 일부 AI 기반 옵션은 포함되어 있지 않다. 설치를 원치 않는 사람들을 위해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도 제공된다.

• 주요 기능 : 스프레드시트 인터페이스를 위한 엑셀 자동화, SAP 등의 구형시스템 통합, 기타 메인프레임 도구
• 주요 사용 사례 : 챗봇 관리, 프론트/미들/백 오피스 문서 처리

블루 프리즘(Blue Prism)
블루 프리즘은 2012년에 설립된 기성 RPA 기업이며 확장 및 적응형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기 위해 프로세스에 AI를 결합시키는 ‘지능형 자동화’를 추구한다. AI와 머신러닝을 사용하여 시간이 지남에 따라 봇의 행동 방식을 원활하게 하는 것을 강조한다. 처음에 일련의 동작을 묶은 후, 각 동작이 통계를 생성하면 이를 활용해 선택을 훈련하고 개선할 수 있다. 

또한 해당 기업은 제3자 플러그인과 부가기능을 구매하여 MySQL 등의 전통적인 데이터베이스, AWS 등의 대형 제공업체, 트위터 등의 소셜 미디어 아웃렛과 연결함으로써 기능을 확장할 수 있는 디지털 거래소를 유지관리하고 있다. 

• 주요 기능 : 기계 비전과 감정 분석 등 AI에 대한 대대적인 투자, 버전 7의 해독 기능은 스캔한 문서에서 구조를 감지하고 추출하는 추가적인 옵션을 제공함
• 주요 사용 사례 : 추가적인 데이터 소스를 통합함으로써 고객 경험 차별화, 준법감시, 데이터 무결성

사이클론 로보틱스(Cyclone Robotics)
사이클론의 RPA 디자이너(RPA Designer)는 다수의 도구를 결합되고 자동화된 워크플로로 통합하는 로우코드 옵션이다. AI 디자이너의 효과적인 OCR 및 머신러닝이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모바일 디자이너(Mobile Designer)는 모바일 플랫폼을 사용해야 하는 워크플로를 해결한다. 봇은 로컬 상태 또는 사이클론의 클라우드 옵션인 이지 워크(Easy Work)에서 구동할 수 있다.

• 주요 기능 : 주요 플랫폼과 서비스를 아우르는 플러그인과 함께 중국 시장을 겨냥하여 개발됨
• 주요 사용 사례 : 모바일을 포함한 광범위한 시장

데이터매틱스(Datamatics)
데이터매틱스가 자사의 개별 프로그램을 지칭하는 이름인 트루봇(TruBot)은 소프트웨어를 생성하고 편집할 수 있는 도구인 트루봇 디자이너(TruBot Designer)를 통해 생성된다. 우선, ‘유니버셜 레코더(Universal Recorder)’를 통해 키 입력과 마우스 클릭을 관찰한다. 대부분의 작업은 시각 디자이너 안에서 구성요소를 끌어다 놓으면서 달성할 수 있지만, 개발자는 IDE에서 시스템이 생성한 코드를 조정할 수 있다. 

봇은 트루봇 콕핏(TruBot Cockpit)을 통해 관리할 수 있으며, 시스템은 이미지 스캔(트루봇 OCR(TruBot OCR)) 및 구조화되지 않은 텍스트 해독(트루봇 뉴로(TruBot Neuro))을 위한 특수 도구로 텍스트 처리를 강조한다. 트루봇 퍼스널(TruBot Personal) 애플리케이션을 기기에 설치하여 개인적인 작업을 처리할 수 있으며, 데이터매틱스는 이를 ‘RPA의 대중화’라 부른다.

• 주요 기능 : OCR 및 언어 분석을 위한 AI 통합, 메인프레임 통합, 데스크톱 버전
• 주요 사용 사례 : 챗봇 및 콜센터 지원, 데스크톱 자동화

엣지버브 시스템즈(EdgeVerve Systems)
어시스트엣지(AssistEdge) 시스템은 다양한 RPA 도구를 선보이고 있다. 일단 어시스트엣지 디스커버(AssistEdge Discover)는 공통적인 작업 패턴을 발견하기 위해 주요 데이터 소스와 통합하고 사용자를 추적하여 데이터 처리 인프라를 구축하도록 돕는다. 콜센터와 고객지원 포탈은 어시스트엣지 인게이지(AssistEdge Engage)를 사용하여 반복적인 다중 구형시스템 조정 작업을 자동화할 수 있다. 

아울러 엣지버브(EdgeVerve)는 AI를 활용하여 상황에 맞는 지원을 제공하고 유입되는 양식과 기타 데이터를 처리한다. 예를 들어, 머신 비전 시스템은 OCR을 제공하여 양식 처리 속도를 높여준다. 또한 해당 기업은 주요 뱅킹 소프트웨어 제공기업 피나클(Finacle)과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 또한 데스크톱에서 클라우드 솔루션으로의 마이그레이션뿐 아니라 오픈소스 커뮤니티 에디션을 제공한다.

• 주요 기능 : 오픈 소스 커뮤니티 에디션, 맥락 및 시각 처리를 위한 AI와의 더욱 긴밀한 통합
• 주요 사용 사례 : 금융 거래, 디지털 에이전트, 제조

헬프시스템즈(HelpSystems)
헬프시스템즈의 RPA 도구는 응대부터 문의와 보고서 생성까지 일련의 비즈니스 작업을 처리한다. 핵심 데스크톱 오토메이션(Desktop Automation) 도구는 데이터 소스를 가져오고 윈도우 GUI 안에서 이벤트를 시뮬레이션 하여 원격 웹 애플리케이션 및 로컬 소프트웨어와 상호작용할 수 있다. 특히,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도구를 사용하여 많은 텍스트 및 그래픽 보고서를 생성하고 비즈니스를 관리한다. 

여러 대의 데스크톱에 걸쳐 진행되는 대형 작업은 오토메이트 플러스(Automate Plus)와 오토메이트 얼티밋(Automate Ultimate)을 사용하여 규모를 확장할 수 있다. 문서 스캔은 AIC(Automate Intelligent Capture)를 통해 이루어진다. 모두 보안 및 감사 기능이 통합되어 있어 개발 후 관리자에게 도움이 된다.

• 주요 기능 : 마이크로소프트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과 통합
• 주요 사용 사례 : 클레임 처리, 서비스 산업

IBM
IBM은 여러 개로 분리된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 대부분 IBM CPBA(Cloud Pak for Business Automation) 하에 통합되어 있는 사소한 작업 자동화를 위한 광범위한 옵션을 제공한다. 정보가 IBM 데이터 캡처(IBM Data Capture)를 통해 파이프라인에 진입하고 BAW(Business Automation Workflow)가 정의한 경로를 통해 이동하면, 여기에서 IBM ODM(Operational Decision Manager)이 최종 도착지를 결정한다. 팀들은 프로세싱 마이닝(Processing Mining) 도구를 통해 워크플로를 반복하고 가상의 전략을 연구할 수 있다. 모든 소프트웨어는 로컬 또는 IBM의 클라우드에 배치할 수 있다.

• 주요 기능 : 심층적인 기업 워크플로 경험, 여러 메인 프레임과 통합
• 주요 사용 사례 : 데이터 캡처, 과학적 프로세스 관리, 비즈니스 결정 자동화

코팩스(Kofax)
ITS(ImageTech Systems)는 표준 파일 유형(엑셀, JSON, SCV, 이메일 등)에서 데이터를 가져와 조치를 취할 수 있는 일련의 봇인 코팩스를 개발해 공급하고 있다. 좋은 기능 중 하나는 전통적인 프로그래밍 방식을 따르는 RS(Robotic Synthetic) API이다. 자바, 파이썬(Python), 기타 프로그래밍 언어로 작성된 코드가 봇에 명령을 제공하여 일반 스택(Stack)이 RPA와 더 쉽게 상호작용할 수 있다. 

또한 봇을 집중적이고 반복적인 일을 로컬로 처리하는 카포우 카플렛(Kapow Kapplet)이라는 작은 도구로 분리할 수 있다. 모든 동작은 표준 분석을 통해 추적되고 대시보드를 통해 보고되기 때문에 로봇의 사소한 문제를 감시할 수 있다.

• 주요 기능 : 기업 콘텐츠 관리 도구와 통합, 배치 간소화를 위한 마이크로앱 플랫폼
• 주요 사용 사례 : 콘텐츠 수집 관리, 데이터 파이프라인 통합

크라이언(Kryon)
크라이언 RPA에는 2가지 부분이 있다. 첫 번째는 직원들의 데스크톱에서 백그라운드 상태로 조용히 구동하면서 모든 것을 기록하여 프로세스를 ‘발견’한다(일부 애플리케이션 및 웹 사이트는 프라이버시를 위해 제외할 수 있다). 이런 자동 흔적을 크라이언 스튜디오(Kryon Studio)에서 편집하여 동작을 미세 조정할 수 있다. 결과 코드를 인간을 위한 비서로 완전 자동화하거나 중간 상태인 ‘하이브리드’ 모드로 만들 수 있다. 

크라이언의 도구에는 이미지에서 숫자와 글자를 추출하는 AI와 시간이 지남에 따라 프로세스를 최적화하는 정교한 머신러닝 알고리즘이 포함되어 있다. 크라이언은 발견, 분석, 배치의 통합을 ‘완전한 사이클 자동화’라고 부른다.

• 주요 기능 : 워크플로 추적을 위한 프로세스 ‘발견’, 하이브리드 자동화로 자동화와 지원 결합
• 주요 사용 사례 : 콜센터 지원, 문서 처리

레이예(Laiye)
레이예는 중국 시장에서 소매 그룹 및 고객 요건이 광범위한 그룹을 대상으로 개발된 플랫폼이다. 챗봇과 일부 지능형 문서 처리를 통합하여 통합된 지능형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한다.

• 주요 기능 : 중국 소매 부문의 콜센터 및 기타 고객 지원 벡터에 집중
• 주요 사용 사례 : 콜센터 지원, 챗봇 지원, 소매 지원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마이크로소프트의 파워 오토메이트(Power Automate) 도구는 앱, 가상 에이전트,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보고서 생성을 위한 해당 기업의 파워(Power) 플랫폼에 포함되어 있다. 파워 오토메이트 데스크톱(Power Automate Desktop) 도구는 보편적인 윈도우 10(또는 이상) 작업의 자동화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를 통해 누구나 워크플로를 추적한 후 편집 가능한 자동화된 루틴으로 변환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사용자가 작업 속도를 높일 수 있도록 돕는 ‘유인’ 작업과 백그라운드 상태로 구동되는 봇을 구축하는 ‘무인’ 결과를 구분한다. 파워 어드바이저(Power Advisor) 도구는 성능에 관한 통계를 추적하여 병목과 기타 문제를 찾아낼 수 있다.

• 주요 기능 : 윈도우 10 플랫폼에 집중
• 주요 사용 사례 : 광범위하고 전사적인 권한 제공

원문보기:
https://www.ciokorea.com/news/207099#csidxed2a7497ed0a1d7852197eae445c432 

































NICE
NICE 로봇은 인간을 위한 감독형 비서 또는 기능이 충분한 경우 비감독형 백오피스 도구로 작동하도록 고안됐다. 비서 중 하나인 NEVA는 모든 고객 서비스 관련 문제를 위한 친화적인 비서 겸 ‘인력 승수’(workforce multiplier )이다. 

SCRTD(Scene Composer for Real-Time Designer)는 클릭 및 키 입력이 웹 페이지와 어떻게 상호작용하는지 추적할 수 있다. 커넥터(Connector)를 통해 다른 소스의 데이터를 SAP, 시벨(Siebel), .Net 서버 등의 표준 백오피스 소스로 수집할 수 있다. 이 도구는 작업이 완료될 때까지 펼쳐지는 워크플로를 따른다.

• 주요 기능 : 데스크톱 비서와 서버측 백엔드 사이의 통합
• 주요 사용 사례 : 인간을 지원하면서 학습한 후 백오피스에서 완전한 자율성을 누리는 로봇을 생성하여 워크플로 속도 증가

닌텍스(Nintex)
서명이 필요할 수 있는 문서 집중적인 프로세스를 위해 닌텍스의 RPA 봇 콜렉션에는 오피스 365, 세일즈포스, 어도비 도구와의 긴밀한 통합이 포함되어 있다. 사용자는 실제 서류로 작업하고 있다고 느낄 수 있지만 작업은 디지털 방식으로 처리되고 흐름은 도구에 의해 관리된다. 닌텍스는 이것을 ‘논리 지향적 문서’라고 부른다. 또한 ‘문서’를 생성할 필요가 없는 경우 표준 데이터 소스를 자동화할 수 있다. 

닌텍스의 제품 그룹에는 현재 발생하고 있는 일을 발견하기 위한 정교한 프로세스 맵핑 및 병목과 느린 지점을 식별하기 위해 분석을 사용하는 프로세스 최적화가 포함되어 있다.

• 주요 기능 : 주요 데스크톱 도구와 긴밀한 통합
• 주요 사용 사례 : 데스크톱 자동화, 금융 및 준법감시 추적

NTT-AT
NTT-AT의 윈액터(WinActor) 는 보편적인 단계를 자동화하여 윈도우 사용자의 시간을 절약해주기 위해 개발됐다. 주요 마이크로소프트 도구(오피스 2010 ~ 2016, 인터넷 익스플로러11)와 통합되어 인간 사용자의 동작을 기록함으로써 정교한 워크플로를 구축한다. 이것들이 시나리오로 변환되고, 사용자는 이메일 도착 등의 새로운 이벤트가 발생할 때 이런 시나리오를 실행시킬 수 있다. 

예를 들어, 새로운 정보 요청을 몇 번의 클릭으로 영업 데이터베이스를 위한 자격을 갖춘 리드(Lead)로 전환할 수 있다. 최근에 추가된 기능은 챗봇 기능과 기존의 로봇을 통합하는 ‘토크 옵션(Talk Option)’을 제공한다.

• 주요 기능 : 심층적인 마이크로소프트 도구 통합
• 주요 사용 사례 : 이메일 처리 및 데이터베이스 통합

페가시스템즈(Pegasystems)
페가(Pega)는 AI 분류기, 챗봇, 데브옵스(DevOps) 지원 도구, 순수 RPA 등 기업의 통합 및 처리 속도를 높이는 다양한 도구를 제공한다. 올바른 자동화 구축은 데스크톱에 설치하여 사람들의 작업 방식을 추적하는 봇인 페가의 AI 지향적 인력 추적 도구로 시작할 수 있다. 이 설문조사는 부실한 백엔드 처리를 자동화할 수 있는 병목을 드러낸다. 페가는 금융거래 조정과 새로운 고객 온보딩 등의 보편적인 사용 사례를 지원하는 것이 목표이다. 또한 해당 기업은 비즈니스 프로세스 관리를 위한 로우코드 옵션을 제공한다.

• 주요 기능 : 데이터 처리 개발, 배치, 자동화를 위한 기업용 도구 스위트와 완전 통합
• 주요 사용 사례 : 규제 준법감시 및 통합

삼성 SDS
삼성 SDS의 브라이티 RPA(Brity RPA)는 3개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디자이너(Designer)는 다양한 커넥터를 통한 데스크톱 및 기업 백엔드 구형서비스를 위한 드래그 & 드롭 흐름도 작성을 제공한다. 오케스트레이터(Orchestrator)는 사전 설정 시간에 또는 이벤트에 대응하여 다양한 작업을 예약 및 실행하고 가상 머신을 재부팅 하며 실제 인간이 생성할 수 있는 모든 이벤트를 시뮬레이션 한다. 더 크고 독립적인 작업을 분리하여 봇(Bot) 프로세서에서 구동할 수 있다. 또한 삼성은 다양한 AI 루틴(ML, NLP, 시각, 분석)을 통합하고 있으며, 얼마 전 플랜을 발표하여 스마트 컨트랙트(Smart Contract)와 블록체인(Blockchain)도 통합했다.

• 주요 기능 : 자동화를 통한 산업 및 기업 비즈니스 흐름 개선이 목적, 새로운 블록체인 통합으로 준법감시가 중요한 틈새 시장 추가 확보
• 주요 사용 사례 : 기업 지향적 작업을 위한 시간 절약 및 품질 개선
 


서비스트레이스(Servicetrace)
엑셀러레이터원(XceleratorOne, 일명 X1)은 AI 및 ML을 BPM 백본과 병합한다. 드래그 & 드롭 방식의 디자인 스튜디오(Design Studio)는 반복적인 작업 캡처를 위한 마법사 지향적 솔루션과 프로세스 레코더(Process Recorder)를 제공한다. 결과가 배치되면 시스템의 수직적 확장을 통해 병렬 작업이 개선되어 다수의 봇이 동시에 구동할 수 있다. 

세일즈포스의 뮬소프트(Mulesoft)는 서비스트레이스(Servicetrace)를 인수하여 로봇 작업 부문에서의 입지를 강화했다. 전통적으로, 뮬소프트는 API 지원에 집중했다. 이 조합으로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백엔드 API 기반 서비스를 자동화를 유력 집단이 탄생할 것이다.

• 주요 기능 : AI 기반 OCR 및 적절한 편집기로 개발 촉진, 최근의 합병으로 API 기반 워크플로와 통합 강화
• 주요 사용 사례 : 뱅킹, 유틸리티, 준법감시 지향적 작업이 많은 기타 산업

유아이패스(UiPath)
유아이패스는 워크플로를 발견하고 이것들을 편집 및 수정이 가능한 자율 프로세스로 전환하기 위한 완전한 도구 콜렉션을 제공한다. 이 로봇들은 이벤트에 대응하여 실행시키는 오케스트레이터에 의해 제어된다. 유아이패스는 AI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으며 이미지 또는 스크린샷에서 정보를 추출할 수 있는 머신 비전 도구를 강조하고 있다. 이것들은 OCR에 집중하여 글자와 숫자를 기계가 이해할 수 있는 형태로 변환하는 경우가 많다.

• 주요 기능 : 개방된 환경을 통해 문제가 커지는 경우 VB.Net, C#, 파이썬, 자바 코드 통합 가능
• 주요 사용 사례 : 완전한 레거시 스택 솔루션과 통합, 트랜잭션 처리

워크퓨전(WorkFusion)
워크퓨전(WorkFusion)의 봇은 윈도우 기기에서 작업을 학습한 후 윈도우 서버에서 반복, OCR, AI를 활용하여 작업을 수행한다. 아키텍처가 돈세탁 방지, 보험 청구 및 범위 결정, 뱅킹 서비스 등의 보편적인 문제에 맞춰져 있다. 이것들이 유사한 워크플로를 처리하고 있는 모든 사람에게 시작점이 될 수 있다. 

또한 해당 기업은 무료 RPA 익스프레스 스타터(RPA Express Starter)를 제공한다. 로컬 상태로 1개의 봇만 구동할 수 있으며 더욱 정교한 머신 러닝 봇에는 액세스할 수 없지만 더 간단한 애플리케이션을 실험하기에 좋다.

• 주요 기능 : 처음부터 데스크톱 중심적, 완전한 머신러닝 제공
• 주요 사용 사례 : 이메일 및 클라이언트 상호작용, 작업 라우팅

오픈소스(Open Source)
주요 기업들은 일반적으로 전매특허 도구를 판매하고 있지만 기능이 제한된 커뮤니티 에디션도 흔하다. 오픈소스 프로세스는 덜 흔하지만 일부 오픈소스 프로젝트들을 묶어 여러 단순한 작업을 달성할 수 있는 경우가 많다. 많은 경우에 편집기에 코드를 입력하는 등 스스로 도구를 훈련시키기 위해 훨씬 많은 일을 해야 한다. 하지만 여전히 흥미로운 옵션이다. 우선, 퍼펫티어(Puppeteer), 셀레니움(Selenium),  헤드리스 파이어폭스(Headless Firefox)를 살펴보자.

• 주요 기능 : 완전한 오픈 소스 코드 액세스, 제공업체 록인(Lock-in) 없음
• 주요 사용 사례 : 웹 통합, 데이터 수집, 테스트 및 검증
ciokr@idg.co.kr

원문보기:
https://www.ciokorea.com/news/207099?page=0,1#csidx70eb35644ff488ebca6e050ae939c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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