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픽 및 추세
웹사이트 트래픽이 어디에서 유입되는지, 방문자가 무엇을 찾는지, 콘텐츠나 제품과 어떻게 상호작용하는지 알아보세요.
https://www.squarespace.com/websites/analytics
구글 애널리틱스 참조 사이트
구글애널리틱스(GA) 계정 생성: https://analytics.google.com/analytics
애널리틱스 고객센터(도움말): https://support.google.com/analytics/?hl=ko#topic=10737980
GA 아카데미 (구글 공식 강좌): https://analytics.google.com/analytics/academy/
GA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googleanalytics?gl=KR&hl=ko
GA 개발자 가이드: https://developers.google.com/analytics/devguides/collection/ga4
GA 데모 계정: https://analytics.google.com/analytics/web/demoAccount
URL 작성 도구(데모 사이트): https://ga-dev-tools.appspot.com/campaign-url-builder/
URL 작성 도구 (엑셀매크로 시트):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pTN9hFl9s2HnX4swe11uEi8IIN4oz1hThp9m7bdnvAM/edit?hl=en#gid=0
https://www.squarespace.com/websites/analytics
구글애널리틱스(GA) 계정 생성: https://analytics.google.com/analytics
애널리틱스 고객센터(도움말):
https://support.google.com/analytics/?hl=ko#topic=10737980
GA 아카데미 (구글 공식 강좌): https://analytics.google.com/analytics/academy/
GA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googleanalytics?gl=KR&hl=ko
GA 개발자 가이드: https://developers.google.com/analytics/devguides/collection/ga4
GA 데모 계정: https://analytics.google.com/analytics/web/demoAccount
URL 작성 도구(데모 사이트): https://ga-dev-tools.appspot.com/campaign-url-builder/
URL 작성 도구 (엑셀매크로 시트):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pTN9hFl9s2HnX4swe11uEi8IIN4oz1hThp9m7bdnvAM/edit?hl=en#gid=0
오픈 AI의 Chat GPT, 구글의 Gemini 등 생성형 인공지능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는데요. 생성형 인공지능을 활용해 나만의, 우리 회사만의 앱 서비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 로우코드 앱 개발 SaaS 플렉스튜디오에서 생성형 AI API를 연동한 후 빠르게 챗봇앱을 만들어 보세요! 🔗플렉스튜디오에서 앱 만들기 : https://bit.ly/44zqbDr #앱개발 #챗봇 #생성형인공지능 #생성형AI #ChatGPT #챗지피티#Gemini #제미나이
https://www.youtube.com/watch?v=8LdZhC68Vpc
https://youtu.be/pxW4oMCaquw?si=NcEIBHWrIUFeB_5l
https://www.youtube.com/watch?si=NcEIBHWrIUFeB_5l&v=pxW4oMCaquw&feature=youtu.be
최고의 챗GPT-5 성능! 무료 사용 가능! 모두가 놀랐다! OpenAI 샘알트만! gpt2 chatbot! 오후다섯씨
최고의 챗GPT-5 성능! 무료 사용 가능! 모두가 놀랐다! OpenAI 샘알트만! gpt2 chatbot! 오후다섯씨 (youtube.com)
Google Analytics 완벽 정복하기 - Part9 :탐색 분석 보고서 입문
https://www.youtube.com/watch?v=HgobXsiXrrU
/ masocampus_
▶️ FACEBOOK
/ masocampus.mm
▶️ MASOCAMPUS Official Blog
https://blog.naver.com/maso-campus
🎵Music by: Bensound.com/free-music-for-videos
#ga4 #구글 #데이터 #데이터분석 #마케팅 #마케팅교육 #마케터 #취업 #분석 #GA #디지털마케팅 # 퍼포먼스 마케팅
- 기초적인 마케팅 용어 및 디지털 마케팅 환경에 대한 이해
- 기초 컴퓨터 활용 능력 및 Google 계정 가입, 활용 능력
(컴퓨터에 대한 기초 역량이 부족하신 경우 강의 진행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일차 | 시 간 | 단원명 | 세부 학습 내용 | 학습방법 |
1일차 (6H) | 10:00-11:00 | 디지털 마케팅과 Google Analytics | 디지털 마케팅 환겨에서의 Google Analytics 웹로그 분석과 Google Analytics 이해 Universal Analytics(UA)와 Google Analytics4 (GA4) Google 마케팅 플랫폼간 연결구도 | 이론 |
11:00-12:00 | DATA 분석을 위한 기초와 실무 활용 | 세션과 사용자, 참여에 대한 이해 Google Analytics 4 계정 만들기 Data 추정 방식 구분 및 데이터 스트림의 이해 기본 설정 및 UTM 파라미터 항목 셋팅(GA 둘러보기) | 이론, 실습 | |
12:00-13:00 | GA4 보고서의 이해와 DATA 분석 | Dimension & Matrix GA4의 보고서 구성(실시간, 사용자, 수명주기) 탐색 보고서 만들기 세그먼트의 이해와 Data 분석방법 | 이론, 실습 | |
14:00-15:00 | GA4 시작하기(1) 태그매니저 활용 | 데이터 스트림 구현방법 및 GTM 설치 태그매니저의 접속과 태그 배포 | 이론, 실습 | |
15:00-16:00 | GA4 시작하기(2) 이벤트와 매개변수 개념 | GA4 데이터해석을 위한 이벤트와 매개변수 개념 이해 GA4의 자동추적 이벤트, 향상된 측정과 추천 이벤트 이벤트 만들기 실습_회원가입 이벤트 만들기 실습_버튼클릭 | 이론, 실습 | |
16:00-17:00 | Looker Studio를 통한 시각화 | Google Looker Studio 개요 Looker Studio 보고서 생성 및 데이터 소스 연동하기 차트활용 및 계산 필드 만들기, 보고서 완성 | 이론, 실습 |
10:00-11:00 | 디지털 마케팅과 Google Analytics | 디지털 마케팅 환겨에서의 Google Analytics 웹로그 분석과 Google Analytics 이해 Google Analytics4 (GA4)의 가치관과 마케팅 관점 Google 마케팅 플랫폼간 연결구도 | 이론 | |
11:00-12:00 | DATA 분석을 위한 기초와 실무 활용 | 세션과 사용자, 참여에 대한 이해 Google Analytics 4 계정 만들기 Data 추정 방식 구분 및 데이터 스트림의 이해 기본 설정 및 UTM 파라미터 항목 셋팅(GA 둘러보기) | 이론, 실습 | |
12:00-13:00 | GA4 보고서의 이해와 보고서 만들기 | Dimension & Matrix GA4의 보고서 구성(컬렉션, 주제, 보고서) 라이브러리를 통해서 보고서 항목 수정하기(실습) | 이론, 실습 | |
14:00-15:00 | GA4 보고서의 이해와 보고서 만들기 | 각종 보고서의 이해 탐색 보고서 만들기(실습) 광고 보고서란? | 이론, 실습 | |
15:00-16:00 | GA4 시작하기(1) 이벤트와 매개변수 개념 | GA4 데이터 해석을 위한 이벤트와 매개변수 개념 이해 GA4의 자동추적 이벤트, 향상된 측정과 추천 이벤트 | 이론, 실습 | |
16:00-17:00 | GA4 시작하기(1) 이벤트와 매개변수 개념 | 이벤트 만들기 실습_회원가입 이벤트 만들기 실습_버튼클릭 향상된 전자상거래와 gtag | 이론, 실습 | |
2일차 | 10:00-11:00 | GA4 시작하기(2) 태그매니저 활용 | 태그매니저 개론 태그, 트리거, 변수에 대한 이해 데이터 스트림의 구현방법 및 GTM 설치 | 이론, 실습 |
11:00-12:00 | GA4 시작하기(2) 태그매니저 활용 | 태그매니저의 접속과 태그 배포 태그매니저로 이벤트 만들기 | 이론, 실습 | |
12:00-13:00 | GA와 광고 결과 데이터 활용 분석 | 온라인 광고 데이터 분석 개론(한계효용체감의 법칙) 데이터 분석 지표의 이해 데이터 결과 해석하기 | 이론 | |
14:00-15:00 | 데이터 비교와 세그먼트 활용 인사이트 도출 | 전체 데이터와 부분 데이터 비교하기 세그먼트의 이해와 Data 분석 방법 매개변수를 활용한 맞춤측정기준 만들기 Data 추출과 인사이트 도출 | 이론, 실습 | |
15:00-16:00 | 잠재고객 생성과 구글 Ads 연동 | 구글애즈 계정 연동 잠재고객(구축) 이란 잠재고객생성과 활용 방안 | 이론, 실습 | |
16:00-17:00 | Google Looker Studio를 활용한 시각화 | Google Looker Studio 개요 Looker Studio 보고서 생성 및 데이터 소스 연동하기 차트활용 및 계산 필드 만들기, 보고서 완성 | 이론, 실습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