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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로 세상 읽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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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크 하르트 톨레의 '현재와 행복'에서 나는 현재를 미래로 나아가기 위한 수단으로 저평가하고 있지 않는가? 모든 스트레스는 '여기'에 있으면서 '거기'있기를 바라기 때문에 생긴다. 또는, 현재에 있으면서 미래에 있기를 바라기 때문에 생긴다.
어떤 일을 하든지 지극 정성을 다한다면 순간순간을 즐길 수도 있다. 당황스런 순간이나 어려운 순간에 닥쳤을 때 즉시 내면으로 들어가 자신을 지켜보는 습관은 무척 도움이 된다.
긴 호흡으로 단전에 기를 모으면서 호흡에 최대한 집중하는 습관을 들여보자. 오래 걸리지 않으며 단 몇 초만으로도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VIP 와 vip
VIP(Very Important Person)와 vip(very ignorant person)경영
- '직업과 관련해서, 행복과 관련해서, 비상시에 대비해서' 등 주제 별로 내가 만나는 사람들 가운데 핵심적인 20%에 해당하는 사람들이 누구 인가를 정리해 본다.
이익에 크게 기여하는 고객은 누구인지, 어려울 때마다 찾는 사람은 누구인지, 위안과 행복감을 느낄 수 있는 사람은 누구인지 생각해 보고 그리고 종이 위에 순서대로 그들의 이름을 적어본다.
소수의 한정된 핵심 고객에게 아주 특별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재원을 배분하기 시작하는 것이 사업의 정도(正道)이다.
생활을 가능한 한 단순화시키고 집중하여 나의 핵심 20% 인맥에 대해서 철저하게 집중하자. 이제 평등 관념이나 산술평균의 관념으로부터 벗어나야 한다. VIP고객들을 타깃으로 삼아야 한다.
가격(price) 과 가치(value)
https://ko.wikipedia.org/wiki/%ED%8C%8C%EB%A0%88%ED%86%A0_%EC%B5%9C%EC%A0%81
- 모든 가격은 네트워크에서 생겨나고, 내재 가치는 현명한 삶에서 확립된다.(세상에는 특정 기술이나 노하우로 부를 축적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인적 네트워크가 부를 기여하는 비율이 훨씬 높다고 생각한다.)
- 핵심 인맥을 정확하게 정립하여 어려운 상황에 처하게 되었을 때 맨 먼저 나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은 몇 인가?
- ‘집중’과 ‘선택’이란 말을 항상 기억할 필요가 있으며 인맥 범위의 확장은 나의 선택으로 지름길인 것이다.
-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관계 망을 유지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자신의 존재를 부각 시키고, 끊임없는 관심과 배려를 보이는 것이 중요하다.
5. 파레토의 효율로써 인맥을 경영하자
당신이 전화가 걸려온 선착순으로 약속을 잡는다면 당신은 쓸데없이 분주하기만 할 뿐이다. 만약 당신의 외부 활동에 대해 엄정하고도 객관적인 평가를 해본다면 의외의 사실을 발견할 수 있다. 비중을 더 두어야 했을 사람들을 방치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될 것이다.
사용할 수 있는 점심시간이나 저녁 시간이 무한대가 아님을 기억하자. 그렇다면 당연히 우리는 우선순위에 따라 우리의 시간을 배분하는 데 익숙해져야 한다. 그리고 스스로 판단하기에 그다지 가치가 없는 모임이나 자신이 반드시 가지 않아도 되는 모임이라면 단호히 "아니오"라고 이야기할 수 있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
6. 'Not SHALT'(WE & I SHALL)의 유의미를 기억하자.
자신의 본질에서 벗어나지 않도록 슬프고(기뻐하고), 굶주리고(배부르고), 화가 치밀고(열을 세워보고), 고독하거나(화려한 외출을 즐겨보고), 지쳐 있을 때에는(진지한 사색일때에는) 어떤 결정도 내려서는 안 된다(가능하다)는 것을 명심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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