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에널리틱스-Google 애널리틱스를 사용하면 광고 ROI를 측정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플래시, 동영상 및 소셜 네트워크 사이트와 애플리케이션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국산툴(에이스카운터)
어도비 애널리틱스
기타(웹트렌즈, 피윅)
사용하지 않음
디지털 마케팅과 Google Analytics- 웹로그 분석과 Google Analytics 이해
- Google Analytics4 (GA4)의 가치관과 마케팅 관점
- Google 마케팅 플랫폼간 연결구도이론
- DATA 분석을 위한 기초와 실무 활용
- 세션과 사용자, 참여에 대한 이해
- Google Analytics 4 계정 만들기
- Data 추정 방식 구분 및 데이터 스트림의 이해
- 기본 설정 및 UTM 파라미터 항목 셋팅(GA & UA 둘러보기 )
<실습>
- 보고서의 이해와 보고서 만들기: Dimension & Matrix
- GA4의 보고서 구성(컬렉션, 주제, 보고서)
- 라이브러리를 통해서 보고서 항목 수정하기(실습)
- 각종 보고서의 이해/ 탐색 보고서 만들기(실습)/ 광고 보고서란?
- 이벤트와 매개변수 개념
- GA4 데이터 해석을 위한 이벤트와 매개변수 개념 이해
- GA4의 자동추적 이벤트, 향상된 측정과 추천 이벤트
- 이벤트 만들기 실습_회원가입_버튼클릭
- 향상된 전자상거래와 gtag /GA4 시작하기(2) 태그매니저 활용
- 태그매니저 개론 / 태그, 트리거, 변수에 대한 이해 / 데이터 스트림의 구현방법 및 GTM 설치
- 태그매니저의 접속과 태그 배포 / 태그매니저로 이벤트 만들기
- GA와 광고 결과 데이터 활용 분석: 온라인 광고 데이터 분석 개론(한계효용체감의 법칙)
- 데이터 분석 지표의 이해 / 데이터 결과 해석하기
- 데이터 비교와 세그먼트 활용 인사이트 도출 / 전체 데이터와 부분 데이터 비교하기
- 세그먼트의 이해와 Data 분석 방법 / 매개변수를 활용한 맞춤측정기준 만들기
- Data 추출과 인사이트 도출 /
- 잠재고객 생성과 구글 Ads 연동
- 구글애즈 계정 연동 / 잠재고객(구축) 이란 / 잠재고객 생성과 활용 방안
- Google Looker Studio를 활용한 시각화
Google Looker Studio 개요
Looker Studio 보고서 생성 및 데이터 소스 연동하기
차트활용 및 계산 필드 만들기, 보고서 완성
트래픽 및 추세 웹사이트 트래픽이 어디에서 유입되는지, 방문자가 무엇을 찾는지, 콘텐츠나 제품과 어떻게 상호작용하는지 알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