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데이터는 '테이블'에서 관리한다.
2. 테이블'을 직접 만들수도 있고, 엑셀로 만들어진 데이터를 불러오기(import)하면서 자동적으로 테이블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다음은 '사자성어' 데이터를 모아 놓은 테이블
3. 각 데이터를 '레코드'라고 하고, 각 레코드를 설명하는 항목을 '필드(field)'라고 합니다. 필드 중에서 각 레코드를 구분해 주는 필드를 기본 키(Primary Key)라고 합니다. * '보고서'로 데이터의 출력 형태를 지정한다.
4. 테이블에 들어 있는 똑같은 데이터를 갖고 여러 가지 다른 형태의 보고서를 만들 수 있습니다.카드 형태의 보고서도 만들 수 있습니다.
5. 한 줄에 여러개의 데이터를 표시하는 형태의 '레이블' 보고서의 예시
다음은 '성서' 테이블의 예시입니다. ID, 구분, 성서번호, 성서명, 정, 절, 내용 필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부분은 '내용' 필드이지만, 성서명 잘, 절 필드도 중요한 정보입니다.
7. 그룹화를 통해 데이터를 표시한 보고서
8. 월별로 그룹화하기
간단 정보가 부가된 보고서누적형 보고서
우편 레이블을 이용한 명찰 보고서다양한 형태의 폼을 보면 어떤 식으로 폼을 만들 것인지의 아이디어를 얻게 될 것입니다.
https://blog.naver.com/bakeryinsight/221344968555
* 데이터를 강력하게 조회하고 가공하기 위해 '쿼리'를 만든다.
테이블에서 원하는 데이터만 조회하거나, 데이터를 쉽게 변경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것이 '쿼리'입니다. 쿼리는 데이터의 조회와 가공을 위한 명령으로, SQL(Structured Query Language) 이라는 언어를 이용합니다. 명령을 배우는 것이 조금 어렵기는 하지만, SQL을 이용하면 데이터를 아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13. [요약] 액세스의 구성요소
Access에서 데이터베이스 만들기
데이터베이스 만들기
Access를 엽니다.
Access가 이미 열려 있으면 파일 > 새로 만들기를 선택합니다.
새 데이터베이스를 선택하거나 서식 파일을 선택합니다.
데이터베이스 이름을 입력하고 위치를 선택한 다음 만들기를 선택합니다.
데이터베이스가 열리면 필요한 경우 노란색 메시지 표시줄에서 콘텐츠 사용을 선택합니다.
Excel에서 데이터 가져오기
Excel 통합 문서를 엽니다. 각 열에 머리글이 있고 일관적인 데이터 형식이 지정되었는지 확인한 다음 데이터 범위를 선택합니다.
파일 > Excel에서새 데이터 원본 > 외부 데이터 > 선택합니다.
찾아보기를 선택하여 Excel 파일을 찾고, 기본값을 수락한 다음 확인을 클릭합니다.
데이터의 첫 행에 열 머리글이 있습니까?를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마법사 화면의 나머지 부분을 완료하고 마침을 선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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