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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미디어마케팅
meta value
performance vs. brand MKT
비타500 / 제주맥주
삼성 디자인 / 애플 —주주, 업무호환성
마케팅
빅데이터
뉴미디어 눈
| USP – UNIQUE SELLING PROPOSITION https://bigmarketer.tistory.com/48 |
---> NEEDS ? : pain point, -new esprit 창출/ TAX FREE – BAGEL
1. 썸트렌드 https://some.co.kr/ 구글 로긴
https://some.co.kr/analysis/social/association / 의견-결과(문장)-
| 상관관계-인과관계로 파악‘ 벙어리 - > 해석 활용 긍정 부정 이미지 확인필요 연관, 감성분석 빅데이터 분석 적용 Marketing 5.0 high-touch(emotion) high-tech(technology) 감성과 기술의 통합 |
브랜드 – 태우다 – 소의 등에 식별 수단
2. 소비자 =consumer (잠재고객을 포함) / 고객 –customer 충성)
3.
4. Value = benefit ↑ / cost ↓ : 소구점 찍어내기
- benefit(3) : 기능적 :사실정보제공 / 심리적: 개인 감정 /사회적; 단체,조직
ex1. 연필과 지우개 / 안심(수험) / 대중, 희소성
가치 소비(설득) : 농가가 살아납니다, 행복한 내일이 시작됩니다.
열공하고 싶을거예요. 어렵다기보다는, 성과를 열고 싶을 때,
5. 소셜미디어 : “Target“ - 20~30 타켓의 효과적인 채널 –인스타
- ----유투브, 네이버, 페북 검색 / 블로그-알고리즘
- ----불용 키워드: 상업용 키워드(광고), 다단 키워드활용)
- ---- 구매자와 사용자에 집중 필요
뉴미디어 활용 빅데이터 Tools
■ 네이버 데이터랩 https://datalab.naver.com/
■ 빅데이타 /AI / Smart factory /DX구축실무
ATL 대중매체+ BTL 온라인 / IMC : MKTG 핵심전략
”벤츠동행“을 검색하세요~
AI – 키워드 검색 CHAT GPT !!!
네이버 광고관리 시스템-광고-키워드-
-메타밸류 : 클릭
Persado 플랫폼 – https://blog.naver.com/domaelist/223079702930
아마존 예측배송시스템
deep mind : https://deepmind.google/
■ Claude3 무료버전 https://claude.ai/login
레퍼런스 마이닝 :
wrtn https://wrtn.ai/
-스포티파이
히든 인포메이션
https://blog.naver.com/PostView.nhn?blogId=1vov_vov1&logNo=221927698945
공공 빅데이타
https://www.data.go.kr/ugs/selectPublicDataUseGuideView.do
■ 통계청 : 언론데이타 - https://kosis.kr/index/index.do
■ 빅카인즈 https://www.bigkinds.or.kr/v2/news/search.do
https://www.bigkinds.or.kr/images/icon_bigkindslab.png
GPTs :
outlier – 짤라냄(빅데이터)
데이터 싸이언스(인싸이트), 분석가(결과)
-프레임의 법칙
■ 블랙키위-키워드 검색량 조회 분석: https://blackkiwi.net/
■ 구글 트랜드 https://trends.google.co.kr/trends/
https://trends.google.co.kr/trends/
■ 카카오 데이터 트랜드 https://datatrend.kakao.com/
■ 뉴스기반 통계 검색 서비스
https://data.kostat.go.kr/social/keyword/index.do
■ 내부, 외부 빅데이터
■ 연관성 규칙 : https://m.blog.naver.com/dkfka1295/222744453644
파이썬 Apriori 알고리즘(장바구니분석, 연관분석)
https://m.blog.naver.com/eqfq1/22144471236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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