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마케팅] Google Analytics 기초 이해와 마케팅 활용
https://developers.google.com/analytics/learn/beginners?hl=ko
https://developers.google.com/analytics/learn/beginners?hl=ko#step-1:-set-up-google-analytics
https://analytics.google.com/analytics/web/?utm_source=OGB&utm_medium=app&authuser=0#/p153293282/advertising/hub?params=_u..nav%3Dmaui%26_u..built_comparisons_enabled%3Dtrue&r=advertising-snapshot&ruid=advertising-snapshothttps://lookerstudio.google.com/overview / https://www.youtube.com/googleanalytics
데모 계정 :
Google 애널리틱스 데모 계정은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Google 애널리틱스 계정으로 Google 사용자 누구나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Google 애널리틱스 4 속성 두 개가 포함됩니다. 데모 계정을 사용하면 실제 비즈니스 데이터를 확인하고 Google 애널리틱스 기능을 실험해 볼 수 있습니다.
데모 계정은 단일 Google 계정에서 만들 수 있는 최대 애널리틱스 계정 수에 포함됩니다. 현재 Google 애널리틱스의 경우 Google 계정당 최대 2,000개의 애널리틱스 계정을 만들 수 있습니다.
먼저 액세스하려는 속성을 기반으로 다음 링크 중 하나를 클릭하여 세 가지 속성이 포함된 데모 계정에 액세스합니다. 계정 선택기를 사용하여 언제든지 다른 속성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언제든지 데모 계정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 선수능력 - 기초적인 마케팅 용어 및 디지털 마케팅 환경에 대한 이해
- 기초 컴퓨터 활용 능력 및 Google 계정 가입, 활용 능력
◯ 교육목표 : - 효과적인 마케팅을 위한 도구인 Google Analytics와 Looker Studio의 기능
디지털 마케팅과 Google Analytics -디지털 마케팅 환경에서의 Google Analytics
- 웹로그 분석과 Google Analytics 이해
- Google Analytics4 (GA4)의 가치관과 마케팅 관점
- Google 마케팅 플랫폼간 연결구도 DATA 분석을 위한 기초와 실무 활용 세션과
사용자, 참여에 대한 이해
- Google Analytics 4 계정 만들기
- Data 추정 방식 구분 및 데이터 스트림의 이해
- 기본 설정 및 UTM 파라미터 항목 셋팅(GA 둘러보기)
GA4 보고서의 이해와 보고서 만들기
- Dimension & Matrix - GA4의 보고서 구성(컬렉션, 주제, 보고서)
- 라이브러리를 통해서 보고서 항목 수정하기(실습)
GA4 보고서의 이해와 보고서 만들기
- 각종 보고서의 이해 - 탐색 보고서 만들기(실습) - 광고 보고서란?
GA4 시작하기(1) - 이벤트와 매개변수 개념
- GA4 데이터 해석을 위한 이벤트와 매개변수 개념 이해
- GA4의 자동추적 이벤트, 향상된 측정과 추천 이벤트
GA4 시작하기(1)
- 이벤트와 매개변수 개념 - 이벤트 만들기 실습_회원가입
- 이벤트 만들기 실습_버튼클릭 - 향상된 전자상거래와 gtag
GA4 시작하기(2)
태그매니저 활용
- 태그매저 개론
- 태그, 트리거, 변수에 대한 이해
-데이터 스트림의 구현방법 및 GTM 설치
GA4 시작하기(2)
태그매니저 활용
- 태그매니저의 접속과 태그 배포
-태그매니저로 이벤트 만들기
GA와 광고 결과 데이터 활용 분석
- 온라인 광고 데이터 분석 개론(한계효용체감의 법칙)
- 데이터 분석 지표의 이해
- 데이터 결과 해석하기
데이터 비교와 세그먼트 활용 인사이트 도출
- 전체 데이터와 부분 데이터 비교하기
-세그먼트의 이해와 Data 분석 방법
-매개변수를 활용한 맞춤측정기준 만들기
- Data 추출과 인사이트 도출-잠재고객 생성과 구글 Ads 연동
- 구글애즈 계정 연동 - 잠재고객(구축) 이란 - 잠재고객생성과 활용 방안
매쓰 프롬프트-
Google Looker Studio를 활용한 시각화
- Google Looker Studio 개요 -
- Looker Studio 보고서 생성 및 데이터 소스 연동하기
- 차트활용 및 계산 필드 만들기, 보고서 완성
오버추어 코리아
네이버,다움,카카오--> CPC, CPT,CPM 과금방식
CPM은 페이스북/인스타그램 광고가 대표적으로 채택하고 있는 과금 방식으로 1000회 노출 당 단가를 의미합니다. CPT는 시간 당 과금 방식으로 네이버 메인의 타임보드처럼 모두에게 노출되어 타겟팅을 할 필요가 없고, 시간 당 광고비가 정해져있는 보장형 디스플레이 광고를 지칭합니다.2022. 3. 1.
==================================
◯ 교육과정명 : [총무·인사] 구글 툴을 활용한 스마트워크
◯ 교육기간(시간) : 2일(12시간) - 2024.10.26.(토, 6H) ~ 10.27.(일, 6H)
◯ 교육수준 : 초급
◯ 교육대상 : 대분류(경영·회계·사무) 공통, 중분류(총무·인사) 공통, 소분류(사무행정)
◯ 교육형태 : 집체(이론 50%, 실습 50%)
◯ 선수능력 : 컴퓨터 기본 활용 가능자, 엑셀 활용 가능자
(선수과정) 오피스 통합 활용 기본
◯ 교육장소 : 대한상공회의소 서울기술교육센터(서울) ※세부사항은 약도 참조
◯ 교육목표 : 온라인 상에서 협업이 가능한 구글 툴을 활용하는 방법을 익혀 회사 내 공동 작업, 클라우드 활용, 배열 수식, 앱스 스크립트 등의 다양한 기 능을 업무에 적용할 수 있다.
□ 교육내용 구성
NCS 능력단위- 사무자동화 프로그램 활용(0202030209_17v1)
․ NCS 능력단위요소- 스프레드시트 프로그램 활용하기
․ 시중교재 (“구글 워크스페이스”)
사무자동화 프로그램 활용하기
• 스마트워크 환경과 클라우드 서비스
• 업무 공유와 협업 방법
• 구글 드라이브 화면 구성과 업로드
• 파일/폴더 효율적 공유 방법
• 문서 공동 작업과 동시 저장
• 댓글, 채팅으로 업무 메시지 공유
• 문서 편집시 전달되는 알림 규칙 설정
• 활동 대시보드로 공동 작업 모니터
• 구글 설문지 작성과 활용
• PC와 모바일 연동하여 활용하는 방법
• 구글 포토와 사진 공유 관리기법
• 구글 캘린더 등록과 효율적 운영
• 엑셀과 구글 시트의 차이점 분석
• 파일 위치 확인과 문서 권한 설정
• 셀 데이터 입력과 변경, 이동과 복사
• 기본 수식 입력과 복사
• 교차 색상과 조건부 서식 만들기
• 실무에 주로 사용하는 함수 활용
• 데이터 정렬, 필터로 추출
• 피벗 테이블 작성과 서식 설정
• 최종과제물 작성
• 과제물 평가
====================
댓글 없음:
댓글 쓰기